본문 바로가기
두통

지끈지끈 두통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by 풀과나무 2016. 1. 7.

만성두통으로 괴로우신분 많으실 겁니다. 약을 먹어도 낫지 않고 혹시 내성이 생긴건가?라는 의심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병원을 다녀봤지만 그냥 두통이라고하는데 호전되지는 않고 답답하셨죠.

 

두통은 우리나라인구의 90% 이상이 경험하는 흔한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원인을 몰라 방치하거나 약을 먹어서 잠시 호전되고 그 다음에 또 아픕니다.
그렇지만 요즘은 두통의 다양한 원인이 밝혀져서 치료도 가능합니다.

 

 

두통에 종류 중에 현대 사회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것은 편두통과 긴장성 두통입니다.

 

편두통은 “혈관성두통”,“월요두통”,“월요두통”, 이라고 불립니다. 처음에는 앞이마나 눈 속 또는 머리 옆 부분이 뻐근하게 아파옵니다. 시간이 지나면 점차적으로 심해지게 되지요,
이런 두통은 20대의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고 강박적인 성격의 소유자에게도 많이 나타납니다.

 

긴장성 두통은 두통환자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가장 흔한 두통입니다. 감정적인 긴장이나 우울증, 스트레스 등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지속적인 두경부의 근긴장에 다른 근긴장성 두통이지요. 관자놀이, 목 뒷부분에 딱딱하게 굳어진 근육부분이 생깁니다.

 

 

이렇게 크게 2개로 나눴지만 세분화 되면 원인과 다양한 이유로 두통이 발생된다는걸
알수 있을 것입니다.

 

두통을 예방하려면 식습관도 중요합니다. 내가 알지 못하게 두통을 유발하는 음식을 먹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두통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으로는 장어가 좋습니다. 비타민B2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2를 섭취하면 두통이 개선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에는 항스트레스와 면연력을 증진 시키는 작용이 있어 두통에 좋은음식입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이 좋습니다. 많이들 알고 계실겁니다. 우유, 생선, 해조류, 유제품등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과 마그네슘은 신경자극의 전달을 원활하게 해주며 체액 이동을 조절해주어 편두통이 있으신분에게는 좋은음식입니다.

 

그리고 두통에 좋은 음식으로는 은행인데요, 은행은 냄새가 지독한걸로 유멍하지요, 하지만 건강과 두통에는 효과적입니다. 은행은 뇌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징코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두통에는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제 피해야할 음식이 있습니다. 다들 치즈는 발효식품으로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죠 하지만 두통에는 섭취를 조금 적당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타이라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성분이 몸에 축적되면 혈압을 상승시켜 두통을 유발합니다.

 

 

 

피클도 타이라민 때문에 좋지않습니다. 타이라민은 치즈나 장아찌 등 주로 발효식품에 축적되 쉽다고 합니다. 조금만 식생활에서 신경만 쓴다면 두통예방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두통을 절대 가볍게 보시면 안됩니다. 두통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고통이 다 다릅니다. 약을 먹는다고 해서 다 낫지는 않습니다. 나중에 큰 병을 가져다올 수 있습니다.

시간이 되시면 꼭 한의원에 오셔서 진찰을 받아 보시는게 좋습니다.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온라인상담 or 전화를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