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긴장성 두통의 원인 그것이 궁금하다!!

by 풀과나무 2016. 1. 4.

일상생활에서 많이 볼수 있는 것이 바로 두통입니다.
두통 중에도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편두통과 긴장성 두통입니다. 일단 편두통은 혈관성 두통이라고 불리는데요, 환자는 주기적으로 편두통을 호소하게 되는데요, 이런 두통은 20대 젊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긴장성 두통은 두통환자 중 40%를 차지할만큼 가장 많고 흔한 두통인데요, 우울, 스트레스, 부자연스런 자세 등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긴장성 두통은 인생에서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다는 중/장년기에 발생합니다.

 

이밖에도 두통은 13가지로 분류가 되는데요, 두통의 원인은 다 제각각 다릅니다.
두통의 원인을 모르고 지낸다면 만성두통이 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어떻게
보내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원인은 소화기 장애에서도 올 수 있는데요, 소화가 안되서 섭취한 음식을 제대로 섞이지 못하는 상황이 옵니다. 그때 우리몸에 불필요한 수분이 담을 형성해 혈행을 막아 두통이 발생되게
되지요.

 

과한 음주나 흡연, 스트레스, 독성강한 약물 오남용으로 인해 간의 정상적인 해독기능이 상실되면 간에 나쁜 열기 쌓이게 되어 경락을 통한 두통이 발생됩니다.

 

 

또는 순환기 장애서도 두통이 올 수 있는데요 한의학에서 심장은 화기, 신장은 수기라고해서
배꼽을 중심으로 위쪽은 화기가 모이고 아래쪽은 찬 기운이 뭉치게 됩니다. 그리고 열은 상대적으로 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머리에 뭉쳐서 두통이 오게됩니다.

 

뇌에 충격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요인들로 인해 두통이 유발 될 수 도있는데요. 이걸 뇌진탕 증후군 어혈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게 되면 생각이 잘 안나고 집중력이 떨어지며 잠이 많이 올 수 있고 불면증도 생기게 됩니다. 심하면 불안 우울증과 같은 정서장애를 동반하기도 하며 간혹 구역감이 나타납니다.

 

두통의 원인에서 어혈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어혈은 각종 방사선 검사, 혈액검사를 다 해보아도 원인을 알수없으며. 기분 나쁜 통증은 연이어 나타납니다. 그래서 혈액내의 노폐물을 가장 효과적으로 배출시키도록 해야 합니다. 체질에 따라서 나쁜 피가 가장 잘 머무를 수 있는 장소를 정확히 찾아야합니다. 기게 어혈 치료 원리입니다.

 

어혈이 생기는 과정
혈액이 흐르고 있다는 것은 우리가 살아있다는 증거입니다. 혈액은 인체 조직과 각 부분에 산소와 영양물질을 공급하는 일을 합니다. 그리고 우리 몸 구석구석 생긴 여러 가지 불순물과 노폐물을 처러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어혈은 혈액과 몸속에서 생긴 노폐물이 뒤범벅 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경우 순환 장애가 원인이 되기도 하고 염좌 수술이나 교통사고후유증 같은 산업체 후유증도 어혈과 관련 있습니다.

 

 

어혈을 풀어 주는 방법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침과 뜸, 한약, 녹즙, 식이요법, 수기를 통한
치료는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두통은 침묵에 암살자로 가만히 방치를 한다면 어떤 병이 오는지 잘 모릅니다. 왜냐면 두통은 어느 병에나 먼저오는 증상이기 때문에 약을 먹고 조금 호전됐다고 간과하면 큰일 납니다.

오늘 두통의 원인에 대해 알아봤는데 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온라인으로 상담가능하니 홈페이지에 오시면 언제나 정성스럽게 답변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