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교통사고 후 두통이 너무 심합니다

by 풀과나무 2013. 2. 19.

교통사고 후 두통이 너무 심합니다

 


제가 12년 12월 초(7~9)일 정도에 교통사고가 났었습니다. 그때 당시부터 두통이 약간 있었고, 목이 너무 아파 지금까지 통원치료(물리치료)를 받고있습니다. 목까지는 MRI를찍고 정밀검사를 하였는데, 두통이 너무심한데 두통은 얘기도안하고 그냥 지나갑니다 의사가 계속..

 

두통이 너무 심해진거는 12월 20일 정도부터이며 위치는 왼쪽 귀(바로 위)부분에 통증이 있습니다. 짧게는 15~30초 사이로 뭘로 찌르는 것 처럼 통증이 심하고, 길게는 30~1분 간격으로 계속 통증이 있습니다.. 이런통증이 있던건 약 1주일 정도 더 된거같구요 밤에 잠도 제대로 못자고 너무 힘들어 질문드립니다.


1. 혹시 무슨 문제가 있는건가요?

2. 교통사고와 관련이 있는 두통인가요?

 

 

외부의 심한 충격으로 인한 두통은 목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고 목뼈에 이상이 없으시다면 어혈로 인한 두통이라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어혈의 혈을 푸는 약의 대부분은 간의 기를 풀고 간의 혈을 치료하는 방법을 많이 쓰는데 한쪽 머리만 아픈 것을 한방에선 소양두통 이라 부르고

원인은 주로 간의 기가 울결되었을 때 나타난다 봅니다.

 

또한 어혈로 인한 통증의 특징은 바늘로 콕콕 찌르는 것 같고 그 아픈 부위가 고정적인 것 입니다. 어혈치료를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어혈 두통일 때는 뇌청혈해독탕과 뇌압을 조절하여 두통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민간에서는 어혈 치료에 극선초와 궁궁이 풀을 달여 먹었다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