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소화불량에 두통 어깨도 뻐근하네요 ㅠㅠ

by 풀과나무 2013. 2. 19.

소화불량에 두통 어깨도 뻐근하네요 ㅠㅠ

 

 

이게 지금 1주일정도 그러는데요 ㅠㅠ  혹시 왜 그런가요? 크리스마스때부터 그러는데요.. 막 너무 아픈것도 아니고..그냥 두통이 옆머리쪽으로 주로 아프고요... 그리고 요즘 소화도 너무 안되네요 ㅠㅠ 또 목과 어깨가 너무 뻐근하고요..

가끔 이게 근육통인지 관절쪽인지 모르겠지만...무릎이나 팔꿈치도 가끔 아픈데요.. 이게 피곤해서 그런지.. 아니면 무슨 병있는건지..ㅠㅠ 이런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1주일동안 지속되니...

 

 

지금 앓고 있는 편두통은 한의학에서는 소양두통 이라고 합니다. 주로 간의 기가 울결되어 발생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간의 기를 울결시키는 원인은 스트레스, 과로, 간의 혈부족, 신장의 정 부족 등이 있다 합니다.

 

또한 간은 근육을 주관한다 했는데 현재 편두통 뿐만 아니라 목과 어깨가 뻐근한 것은 아마도 간이 근육을 제대로 자양하지 못해 나타난 근육통은 아닐까 의심이 갑니다.

 

또한 관절의 인대도 근육으로 보는 경우도 있어서 발목이 자주 삐는 사람은 간 기능이 떨어져 있다고 보기도 합니다. 무릎이나 팔꿈치도 같은 이치가 적용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두통이 있은 후로 소화도 잘 안 되신다 하는데 이는 간이 위장을 너무 억눌러서 위장기능에 문제가 발병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런 두통은 경추의 이상 혹은 목디스크가 있을 때 그리고 다른 신경적인 문제로 발병하는 수가 있으므로 병원이나 한의원에 가셔서 전문적으로 상담을 받으시는게 좋다 생각합니다.

 

상담누적건수 4300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두통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