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병증

라섹후 두통과 미열이 왔습니다.

by 풀과나무 2013. 2. 4.

라섹후 두통과 미열이 왔습니다.

 

 

라섹한진 6일 됐습니다. 다른사람보다 좀더 통증이 많았습니다. 4일내내 눈도 못 뜨고 시리고 아프고 했었는데.. 5일째에는 멀쩡히 눈 잘 뜨고 다녔어요 . 그런데 미열도 나고 머리도 아프더라구요.. 그냥 컨디션이 안좋나 생각하고 약을먹고 괜찮아졌는데.. 오늘 또 똑같은 증상을 보이네요...

 

병원에 전화했더니 컨디션 문제일꺼라고 대답을 회피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제가 예전에도 턱관절때문에 두통에 시달려서 6년동안 고생한 기억이 있어서 다시 두통에 시달리기 싫거든요.. ㅠ 라섹 수술후 회복기간이라 그런지 궁굼합니다.. 다른 말로는 소염제 쓰는것이 문제가 있다고들 하시는데.. 어느점이 맞는지.. 궁굼합니다.ㅠ

0

라섹도 인체에 상처를 내는 것 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외부의 사기가 침투한 것을 감기라 하는데 상처를 입은 후 발생한 오한발열 또한 외부의 사기 침투로 보고 감기라 명합니다.

 

라섹을 하셨다 하는데, 눈은 한의학에서 간에 해당하는 부위로 눈질환은 간을 치료하여 고칩니다. 아마도 간 기능에 영향을 끼쳤을 수 있습니다. 간 의 기가 울체되면 두통이 있고 속이 매스껍습니다. 현재는 감기증상을 땀으로 풀어내면 기혈 순환이 좋아져서 간기가 울결된 것도 물러갈 것으로 보입니다.

 

수술을 하셨으니 뜨거운 약보다는 차가운 약, 염증을 소염시키는 은교산(약국에 있어요) 같은 약을 드시고 땀을 약간만 나게 해주면 곧 나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