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병증

두통약을 먹었는데 불면증때문에 힘드네요..

by 풀과나무 2013. 1. 21.

두통약을 먹었는데 불면증때문에 힘드네요..

 

 

두통약을 먹고 누웟는데 가슴이 두근거리고 허공에 붕떠잇는느낌이에요 두통은 사라지지두않구 가슴도 답답하구 지금 울렁거리구오바이트 나올려구 하는데 억지루 참구 잇어요 약 소화도 안됏는데..ㅠㅠ 참다 참다 오바이트하면 조금 개운 하다싶어서 잠이드는데 수면 시간이 대략 1~3시간 꿈을 매일 꿔요 ..ㅠㅠ 푹 자고 싶은데 어떻게 개선 해야하나요?ㅠ


잘려고 누웠는데 가슴이 두근거리고 허공에 붕 떠있는 느낌은 대체로 담음이 있을 때 자주 발생합니다. 이 담음은 한의학에서만 말하는 용어로써 비위의 기능이 떨어져서 음식물 혹은 인체의 수액대사가 원활히 이뤄지지를 않아서 독소를 가진 노폐물이 발생하는 것을 담음이라 칭합니다.

 

 

이 담음은 몸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면서 말썽을 부리는데 폐로 가면 가래와 기침이 나게 되고 위장에 있으면 속더부룩함, 구역질이 나고 대장으로 가면 설사와 점액질 변을 보게 합니다. 방광으로 가면 소변이 노랗고 소변이 잦고 시원칠 않게 됩니다. 또한 이 담음이 심장밑으로 가게 되면 가슴이 두근거리고 마음이 불안하고 밤에 무섭고 불안해서 잠을 잘 이루질 못합니다.

 

현재 증상으로 보아선 담음으로 인한 두통, 담음으로 인한 여러 질환이

발병하는 것 같습니다. 이 담음의 원인은 소화를 담당하는 위장기능이 저하된 것이 원인입니다. 또한 위장기능이 저하되는 원인은 깊은 사려, 이생각 저생각을 많이 하게 되면 상하고 폭식,과식, 자극적인 음식도 포함이 됩니다. 평소 패스트푸드, 튀김을 좋아하여 오랜시간을 자주 드셨다면 이것이 원인을 제공했을 수도 있습니다. 불규칙한 식생활과 생활습관도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치료는 기를 풀어주고, 비위의 습을 제거하고(담은 일종의 가랜데 가래에서 물기를 제거하면 남는게 없겠지요) 열을 내리는 방법을 사용한다 합니다. 민간에서는 이 때 귤껍질을 달여먹었다 합니다.

 

그러나 담음이 생긴지 오래되어 완고한 경우에는 귤껍질 만으론 치료가

힘들 때도 많이 있습니다. 한의원에 가셔서 보다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배너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