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치료방법. 지금 벗어나고 싶어!

by 풀과나무 2018. 9. 19.

사람과 사람이 만나 받침의 모서리가 닳으면 그것이 사랑일 것이다. 사각이 원이 되는 기적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말을 좀 들어야 한다. 네 말이 모서리를 갉아먹도록 내버려두어야 한다. 너의 사연을 먼저 수락하지 않고서는 내가 네게로 갈 수가 없는 것이다.
신형철 - 느낌의 공통체


그러니까 잘 들어주는 건 상황을 막론하고 옳은 일인 것 같아요. 잘 듣기 위해선 당연히 상대에게 온전히 집중해야 할 테죠. 그런데 귀 내부에서 들리는 정체모를 소리가 자꾸만 이를 방해한다면 어떨까요? 그럼에도 지금 내 앞에 마주선 사람의 목소리에 온전해질 수 있을까요? 결코 그렇진 못할 것 같은데요. 바로 ‘이명’ 때문에 말이에요. (조금 뜬금 없나요? ;;;)

 

 

▶내게만 들리는 괴로音 이명, 무슨 문젤까?

외부에서 어떤 소리 자극이 없는데도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이명이라고 해요. 다른 이들에겐 들리지 않고 오직 내게만 들리기 때문에 그 스트레스가 더욱 큰데요. 물론 처음부터 일상을 방해할 정도로 심하게 나타나진 않아요. 처음엔 일시적으로 잠깐 나타났다 사라지죠. 어떤 경계심도 갖지 않도록 말이죠!

그렇게 방심하는 사이 빈도가 늘고, 강도가 심해지다가 결국엔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어렵게 할 정도로 거대해져 버리는 것인데요.

 

 

문제는 뒤늦게라도 이비인후과 등을 찾아 검사를 받았음에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다는 거예요. 귀의 문제가 아닌 이명? 그렇다면 어디에서 증상의 원인을 찾고 해결해야 할까요?

 

 

▶장부의 기능 저하가 이명으로!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이명의 원인을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기혈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어요. 이는 귀가 감각기관에 머물지 않고 경락을 통해 여러 장부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장부의 문제가 그와 연결된 귀의 문제로까지 이어지는 것이죠. 이에 대한 세부적인 요인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아요.

 

 

▶효과적인 이명치료방법이 이곳에!

풀과나무에서는 장부의 기능을 개선하고 귀 주변의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처방들을 통해 이명을 치료합니다. 먼저 한약 요법을 진행되는데요. 증상의 이유가 신장에 있는지, 간이나 위장의 문제인지 파악해 처방되는 맞춤 한약으로 점차적인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줘요.

 

 

이와 함께 저하된 기와 장부를 보해 주는 침, 뜸, 약침, 부항요법,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어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근육이완요법 및 경락마사지요법도 효과적인 이명치료방법으로 활용이 되고 있죠.

 

 

이명의 또 다른 문제는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다른 신체적 증상을 동반한다는 것이에요. 장부의 기능이 약해지면서 발생한 체내 노폐물이 혈관에 정체되어 정상적인 뇌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이때는 뇌청혈해독탕이 도움이 돼요. 다년 간의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혈관 노폐물 제거, 장부의 기능 개선을 도와 효과적으로 관련 증상을 해소해줘요.

 

 

▶지금 벗어나세요!

좋지 않은 것, 괴로운 것, 언제까지 몸에 두고 불편해하실 건가요? 안 좋은 건 지금 던져 버리는 게 좋지 않을까요?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고요, 한시라도 빨리 되찾아보시길 바랄게요!

귓속을 맴도는 불쾌한 소리가 일상을 갉아먹고 있나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