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치료잘하는곳? 이유부터 찾아요!

by 풀과나무 2018. 8. 21.

어떤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왜 그 문제가 발생했는지 원인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큰 노력 없이 이유를 찾게 된다면 다행이지만 갖은 노력에도 원인을 찾지 못하면 점점 괴롭고 불안한 마음이 들지 않을까 싶은데요.

가령, 이명처럼 말이죠.

 

 

▶이명치료잘하는곳? 우선 이유부터 제대로!

외부에서 어떤 소리 자극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귀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이명이라고 하죠. 다른 사람에겐 들리지 않고 오직 내게만 들리기 때문에 그 괴로움이 더욱 큰데요.

그렇다면 귀에서 불쾌한 소리가 들리는 까닭은 어디에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이 증상은 귀의 구조적 문제와 청각기관 손상에 의해 나타나요. 구조적 문제인 경우 소리를 전달하는 유모세포 손상이 요인이 되는데요. 청각세포는 소음, 항생제 같은 약물, 중금속, 환경유해물질, 독소, 노폐물, 스트레스, 바이러스감염에 의해 손상이 돼요.

 

 

청각기관 손상에 의한 이명은 각종 질환과 관련이 깊어요. 난청, 노인성, 소음성이명, 메니에르병, 중이염, 신경종양,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질환, 빈혈, 갑상선질환, 당뇨 등이 있죠. 귀뿐 아니라 신체 전반의 문제가 이명으로 이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이비인후과 검사에서 별다른 이유를 찾지 못했다고 안심해서는 안 되는 이유기도 하죠.

 

 

▶귀의 문제 아니라면..?

앞서 살펴본 것처럼 이명의 원인은 단순히 귀에 그치지 않아요. 이는 귀가 경락을 통해 여러 장부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따라서 지속적인 이명에 시달리고 있다면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아요. 한의학에서는 위와 같은 요인에서 이명의 이유를 찾고 있어요.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먼저 한약요법을 시행하고 있어요. 증상의 이유가 신장에 있는지, 간이나 위장의 문제인지 파악해 처방되는 맞춤 한약으로 점차적으로 증상이 개선되는데 도움을 주죠.

 

 

이와 함께 저하된 기와 장부를 보해주는 침, 약침, 뜸, 부항요법, 경직된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켜주는 근육이완요법, 체내에 혈액이 충분히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환약요법, 기혈순환을 바로잡아 주는 경락마사지요법도 이명 개선에 큰 도움을 주죠.

 

 

이명의 경우 단독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동반할 때가 많아요. 이는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서 발생한 체내 노폐물이 혈관 내에 쌓여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이때는 뇌청혈해독탕이 도움이 돼요.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노폐물을 제거하고 장부의 기능 및 면역력 강화를 도와 효과적으로 동반 증상들을 해소해주죠.

 

 

▶시행착오 거칠 수 있지만..

진단을 받는 과정에서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하고, 그럼에도 증상이 지속되면 환자 입장에서는 지치기 마련이죠. 하지만 이 과정을 잘 견뎌내야 이명으로 흔들리는 일상을 되찾을 수 있는데요. 현명하고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