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증상. 벗어날 방법 없는 걸까?

by 풀과나무 2018. 7. 11.

간혹 귀에서 ‘삐’ 하는 소리가 들릴 때가 있습니다. 대개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곧 사라지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만 멈추지 않고 계속된다면 여간 괴로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베토벤이나 고호, 미켈란젤로도 이명으로 고생을 했다고 합니다. 그로부터 수 세기가 지나고 의학 역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지만 이명증상은 여전히 당사자의 일상, 나아가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고 있습니다.

 

 

▶이명증상 예전부터 고통스러운...

매미, 풀벌레, 바람, 제트기, 냉장고, 바람, 물, 종, 심지어 세탁기 돌아가는 소리까지. 이명증상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이명증상은 발생하는 것일까요? 특히 이비인후과 검사에서 별다른 이유를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한의학적 요인에 주목해주세요!

 

 

신장은 인체 오장육부의 정기를 저장하는데 정기가 몹시 약한 사람은 잘 듣지 못하게 됩니다. 또한 귀는 안으로 뇌수와 연결되어 있는데 뇌수를 관장하는 신장이 허약하면 뇌수의 부족으로 청력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단 신장의 문제뿐 아니라 여러 장부의 기능 저하와 기혈순환 장애에 의해 이명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를 유형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명증상, 장부의 기능 되찾아주면!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귀 주변의 혈액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먼저 한약요법을 진행합니다. 증상의 원인이 신장에 있는지, 아니면 간이나 위장의 문제인지 파악해 처방되는 맞춤 한약으로 점차적으로 증상이 개선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와 함께 저하된 기와 장부를 보해주는 침, 약침, 뜸, 부항요법,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어 혈액순환을 돕는 근육이완요법 및 경락마사지요법이 더해지면 좀 더 효과적인 이명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이명의 경우 다양한 신체적 증상을 동반할 때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이 두통과 어지럼증인데요. 이는 장부의 기능 저하로 발생한 체내 노폐물이 정상적인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뇌청혈해독탕이 도움이 됩니다. 다년간의 임상을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 노폐물 제거, 뇌혈액순환을 개선을 통해 효과적으로 관련 증상들을 치료합니다.

 

 

▶반복되는 악순환 막으려면

이명은 서서히 증상이 생기기 때문에 평소에는 잘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할 때, 감기를 앓거나 과로할 때 이명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개의 증상은 저절로 사라지만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반복되면 증상이 점점 커지고, 그에 따른 괴로움 또한 심해집니다. 괴로움은 다시 이명을 악화시키고,, 이래저래 악순환의 반복인데요.

다양한 관점에서 증상을 살피고, 더욱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 결코 게을리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