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눈통증. 일상이 무너질 것 같을 때

by 풀과나무 2018. 8. 6.

살짝 벌어진 생채기 속에 바늘을 집어넣는다면. 생각만으로 눈살이 찌푸려지고 몸서리 쳐지지 않나요? 그런데 이런 통증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심한 괴로움으로 일상을 무너뜨리는 것이 있어요.

바로 흔하다는 덫에 빠져 제대로 대응하지 않고 있는 편두통이죠.

 

 

▶두통눈통증. 일상이 무너지네

보통 편두통 하면 머리의 한쪽이 아픈 통증쯤으로 여기고 있지만,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 오심, 구토가 동반되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며칠 동안 발작적으로 지속되는데요.

 

 

누구나 겪는 흔하다는 이유로 다소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강하지만 그 고달픔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죠. 특히 통증과 함께 동반되는 눈통증은 편두통의 특징이기도 한데요. 안과적 문제가 아닐까 생각하기도 하지만 심한 충혈이나 시력 문제가 동반된 것이 아니라면 안과 문제로 두통눈통증이 나타나는 일은 드뭅니다.

 

 

▶뇌 혈액순환이 불러온 일?

두통이나 편두통에 오래 시달리게 되면 뇌에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하게 되죠. 때문에 관련 진단학과를 찾아 mri, ct 검사를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했음에도 통증이 지속되는 일이 적지 않다는데 있죠. 당사자 입장에선 내내 힘겨운 일상을 보내야 할 수밖에 없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이처럼 검사에서 찾지 못한 두통눈통증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어요. 이때 뇌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꼽고 있는데요.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해요.

어혈은 스트레스, 피로, 외상, 근골격계 문제, 장부의 기능 저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해요. 이로 인해 뇌압은 상승하고, 산소와 영양소 공급은 어렵게 되면서 두통눈통증과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 것인데요.

 

 

문제가 되는 몸속 노폐물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동안 여러 유형의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탕약으로 어혈 제거에 큰 힘을 발휘하는데요.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함을 되찾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면 장부의 기능은 물론 면역력 또한 좋아지죠.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강하게 해 어혈이 생기는 것을 막아줘요. 개인에 따라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도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으로 꼽히죠.

 

 

물론 여유가 있다면 다양한 한방치료법으로 치료 효과를 끌어올릴 수 있는데요. 뇌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개선에 좋은 약침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흔함이라는 덫에 빠지지 않기를..

머리가 아프다. 참 흔한 증상이죠. 때문에 큰 문제로 여기는 분은 적지 않은데요. 이런 안이함이 통증을 만성으로 끌고 가는 게 아닐까 싶어요. 일상을 넘어 삶 전반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 만큼 초기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