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뒷목통증. 정신이 아득해지네

by 풀과나무 2018. 8. 9.

스트레스 없는, 언제나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사는 게 가능할까요? 무슨 꿈같은 얘긴가 싶기도 한데요.(;;)

하루하루 바쁜 일상 속에서 나날이 쌓여가는 스트레스는 그렇다 쳐도,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건 충분히 연습을 통해 가능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데, 세상 편한 자세는 알고 보면 몸에는 전혀 안 좋은 자세인 걸까요? 

 

 

▶뒷목통증. 스트레칭 해도 괜찮아지질 않네..

일반적으로 뒷머리에서 통증이 발생하면 두통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후두통이라고도 하는데요. 이는 두통의 가장 흔한 형태로 세부적인 증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아요.

 

 

우선 뒷골이 당기면서 통증이 머리까지 아프게 돼요. 이와 함께 머리 뒤쪽의 통증이 심해지면서 소화불량, 구토,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죠. 이때 통증은 어깨, 목부터 통증이 시작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뒷목통증은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스트레스나 잘못된 자세습관에 기인하는 경우가 많아요.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어깨나 목 주변의 근육이 경직되는데 이 과정에서 후두부로 올라가는 뇌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뒷목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잘못된 자세습관으로 경추의 정렬이 틀어지면 신경이 압박을 받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죠.

 

 

▶원활한 뇌 혈액순환을 유지해야..!

스트레스나 피로, 경추의 문제 등으로 근육이 경직되면 정상적인 뇌 혈액순환이 어려워져요. 여기에 그치지 않고 혈관 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만들어 내는데요. 이들 노폐물은 혈액순환 장애의 또 다른 요인이 되죠. (한의학에선 이를 어혈이라고 해요.)

 

 

이들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다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혈관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죠. 이는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노폐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줘요. 

 

 

이와 함께 경직된 근육의 경직을 풀어주는 근육이완요법이나 경락마사지요법, 경추의 정렬을 바로잡는 추나요법 등이 더해지면 좀 더 효과적인 뒷목통증 치료가 가능해져요.

 

 

▶흔하다고 가볍게 여기면

앞서 뒷목통증은 두통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라고 했는데요. 이 ‘흔함’이라는 말이 대처를 소홀하게 하는 건 아닌가 싶어요. 하지만 흔하다는 것, 달리 말하면 그만큼 자주 이들 증상으로 일상이 흔들린다는 의미기도 한데요.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활력, 건강하게 지켜 갈 수 있기를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