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검사. 괜한 두려움 없애기 위해서라도!두통 검사. 괜한 두려움 없애기 위해서라도!

Posted at 2018.08.14 15:55 | Posted in 두통

 

걱정하는 일의 90%는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 혹시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정말로 그런지는 알 수 없지만 필요 이상의 걱정거리를 안고 산다는 말에는 다들 동의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렇다면 그 걱정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건강에만 국한한다면 안이한 대처에 기인하지 않을까요? 증상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은 기울이지 않으면서 이런 저런 질환들을 생각하며 불안해만 하는거죠.

 

 

▶두통 검사가 필요한 이유

머리가 아프다는 것. 누구에게나 흔하게 나타나는 만큼 이를 질환으로 여기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별도의 진단 없이 언제든 두통약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도 이를 가볍게 여기는 한 요인이 아닐까 해요.

 

 

물론 간헐적으로 찾아오는 통증이라면 두통약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굳이 약 복용을 망설일 필요는 없죠. 하지만 증상 정도가 강하고 빈도가 잦다면 슬슬 걱정이 되기 시작하는데요. 혹시 뇌 질환은 아닐까 하는 불안감도 서서히 생기지 않을까 해요.

 

 

그렇다면 당연히 두통 검사를 받아보는 게 현명하겠죠. 만일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지체 없이 관련 기관을 찾아 mri, ct 등의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갑자기 두통이 시작될 때 *처음으로 심한 두통이 발생할 때
*5세 이하 50세 이상에서 새로 발생한 두통일 때
*평소 있던 두통이 갑자기 악화되거나 매일 반복될 때
*의식소실이나 경련이 동반된 경우 *운동이나 성교 중에 발생하거나 악화될 때
*빈도가 잦아지거나 더 심해지고 두통의 양상이 변한 경우

 

 

▶검사에서 이상 찾지 못했는데 통증 멈추지 않는다면

앞서 걱정의 대부분은 일어나지 않는다고 했는데요. 두통 역시 마찬가지. 뇌 질환이 의심되어 정밀검사를 받아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아요. 물론 안심이 되죠.  하지만 이후에도 멈추지 않는 두통은 내내 골칫거린데요. 이는 우리가 겪는 대개의 머리 통증이 뚜렷한 이유 없이 발생하는 일차성두통에 해당되기 때문이에요. 이때는 다른 관점에서 증상을 살펴야 하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일련의 검사에서 찾지 못한 두통의 이유를 머릿속 뭉친 피인 어혈에서 찾고 있어요.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이르는데요. 스트레스, 피로, 장부의 기능 저하,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하죠. 이렇게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돼요. 이때 혈액을 통해 공급되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게 되죠.

 

 

문제가 되는 혈관 속 노폐물 어혈 제거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원활하게 순환하게 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해소됨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회복이 되는데요.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강하게 만들어 어혈이 발생하지 않는데 도움을 줘요.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졌다는 점, 개인에 따라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잦은 내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도 눈여겨볼 장점이죠.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나,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주는 경락이완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증상 개선이 가능해져요

 

 

▶현명한 대처로 두려움 날려버리세요!

바쁜 일상 속에서 ‘고작’ 두통 때문에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면 절로 답답해지죠. 하지만 흔하다는 말은 그만큼 자주 두통으로 인해 일상이 흔들린다는 말 아닐까요? 현명한 대처로 맑은 일상, 늘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랄게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