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의원인, 한번쯤 궁금하지 않나요?

by 풀과나무 2018. 7. 31.

늘 나에게 친절하게 잘 해주던 사람이 갑자기 냉정한 모습을 보이면 당황하게 되죠. 갑자기 왜 이럴까 싶기도 하고요. 이때 자신이 평소 그 사람에게 어떻게 대했는지에 대한 생각이나 반성은 좀처럼 하지 않죠.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이라고 해서 크게 달라 보이지 않아요. 예컨대 두통.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한 일시적인 증상쯤으로 여기고 한두 알의 두통약으로 매번 통증을 해소하려 했으면서 통증이 지속적으로 반복될 때 갑자기 왜 이러지, 하는 생각을 하는 것처럼요.

 

 

▶두통의원인, 궁금해 할 때도 됐다

일상에서 누구나 겪는 두통. 때문에 큰 문제로 여기는 경우는 거의 없죠.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구입한 두통약이 곧잘 통증을 완화해준다는 점도 이런 안이함을 갖게 하기 충분한데요. 그런데 아무리 약을 먹어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고 오히려 악화되는 것처럼 느껴진다면요? 그제야 서서히 무슨 큰 이상이 생긴 건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여기서부터 시작이에요.

 

 

심하게 머리가 아프면 뇌 질환 때문은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하게 되죠. 때문에 관련 진단학과를 찾아 mri, ct 검사를 진행하곤 하는데요. 그런데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다는 거예요. 뇌에 문제가 없다는 안도감과 별개로 멈추지 않는 통증은 내내 괴로움인데요.

 

 

풀과나무에서는 이 같은 통증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어요. 이때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는 요인으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는데요.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해요. 간이나 위장, 심장 등 장부의 기능 저하, 스트레스, 피로, 외상 후유증,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기 쉬운데요.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머리 통증으로 이어지는 것이죠.

 

 

문제가 되는 혈관 속 어혈 제거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을 처방해드리고 있어요. 다년간의 임상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 제거에 큰 힘을 발휘하는데요.

 

 

어혈로 정체됐던 혈관이 뚫리고 깨끗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개선됨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돼요. 이는 몸속에 노폐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결과로 어어져요.

 

 

한약 치료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좀 더 빠른 통증 해소가 가능한 약침요법,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해지죠.

 

 

▶오랫동안 쌓인 통증 요소들 이제는!

혈관 노폐물 어혈은 어느 날 갑자기 확 발생하지 않아요. 잘못된 생활습관이 쌓이고 쌓여 서서히 혈관 내에 누적되어 가는데요. 이를 계속 방치할 경우 두통을 넘어 각종 질환의 요소로 작용하기도 하는 만큼 좀 더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