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머리가 띵한 이유. 왜 이러지?

by 풀과나무 2018. 4. 19.

아찔한 느낌과 붕 뜬 것 같은 기분,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느낌, 주변이 빙글빙글 돌면서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느낌 때문에 힘들었던 적, 한 번쯤 있을 것 같은데요. 바로 ‘어지럼증’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머리가 띵한 이유, 왜 이러지 도대체?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말초성, 중추성 어지럼증으로 구분합니다.

말초성은 미로, 세반고리관, 전정신경원의 기능 부전이 요인으로 이명, 귀의 충만감, 오심, 구토 증상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중추성은 뇌를 포함한 중추신경계 이상이 주된 요인으로 운동, 감각장애가 주로 나타납니다. 오심이나 구토 증상은 거의 없지만, 안구진탕이나 균형 이상 등의 신경 증상이 주로 나타납니다.

 

 

이석증,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고혈압, 당뇨, 뇌졸중, 편두통, 공황*불안장애 등 관련 질환 역시 상당한데요. 잠재적 원인이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 여러 진료과목에 걸쳐 있는 만큼 세심하게 증상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검사에서 찾지 못한 어지럼증. 장부의 기능 살펴야!

문제는 앞서 언급한 진료학과 검사에서 별다른 이유를 찾지 못했을 때입니다.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한방에서는 머리가 띵한 이유를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痰(담) 風(풍) 熱(열) 火(화) 네 가진 관점에서 살피고 있는데요. 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혈액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머리에 쌓인 탁한 혈액을 청소해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것으로 풀과나무의 어지럼증, 두통 치료법인데요. 이때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핵심 역할을 담당합니다.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뇌청혈해독탕은 탁한 혈액을 맑게 하고 장부의 기능을 개선합니다. 이는 인체 면역력을 강화해 몸속에 노폐물을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는데요. 잦은 내원 없이 환자에 따라 맞춤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는 것으로도 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증상 동반하는 만큼

어지럼증의 주된 요인은 혈액순환 장애입니다. 이는 비단 어지럼증만을 유발하지 않는데요. 두통, 불면증, 만성피로 모두가 혈액순환 장애와 관련이 깊습니다.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흔드는 강력한 요인이 될 수 있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일상의 균형을 위해  풀과나무가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