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 장부의 기능 저하탓?

by 풀과나무 2018. 4. 5.

자신은 분명 가만히 있는데, 주변 사물이나 공간이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일컫는 어지럼증. 보통 스트레스나 빈혈 탓으로 여기기 쉽지만 가만히 들여보다면 결코 가볍지 않은 증상임을 알게 되는데요.

 

 

▶어지럼증 원인 빈혈 때문이잖아?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어지럼증. 이때 빈혈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장 먼저 갖게 되는데요.

빈혈은 인체의 조직 대사에 필요한 산소를 공급하지 못해 저산소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저산소증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빈혈이 발생하면 숨이 차고 몸에 힘이 없는 증상이 더욱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 산소와 부족한 높은 산에 올랐을 때 가쁜 숨을 쉬는 것과 비슷합니다. 심한 출혈이 발생한 것이 아니라면 빈혈이 어지럼증의 원인이 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장부의 기능 저하가 어지럼증으로?

어지럼증은 원인도 관련 질환도 다양합니다. 이과, 내과, 신경과 등의 진료를 필요로 하는데요. 하지만 이들 검사에서 뚜렷한 이상을 발견하지 못할 때도 많습니다. 이때는 다른 관점에서 증상을 점검할 필요가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장부의 기능 저하가 어지럼증을 일으킨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간장의 열, 대장의 독소, 심장의 불균형, 신장의 무력, 위장 장애 등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생성된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어지럼증이나 두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혈액순환을 회복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김제영 원장(서울점)이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어지럼증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약으로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탁해진 혈액을 맑게 합니다.

 

 

정체됐던 혈관이 뚫리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전신의 건강을 북돋아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합니다. 잦은 내원 없이 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도 눈여겨볼 장점 중 하나입니다.

 

 

▶휘청대는 일상, 제대로 바로잡아요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워낙 흔해서 이들 증상으로 괴롭다는 말은 왠지 유난을 떠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입니다. 그러나 만성화된 어지럼증은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합니다. 현명하고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