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 병원, 귀찮다고 미루지 말아요

by 풀과나무 2018. 3. 16.

스트레스나 피로를 제때 해소하지 않으면 지끈거리는 두통과 함께 어지럼증을 경험할 때가 많습니다. 대개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곧 사라지기 때문에 큰 문제라고 여기는 분은 많지 않은데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증상이 쉬이 멈추지 않고 지속된다면 조금은 주의 깊게 증상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어지럼증 병원, 귀찮다고 생각하고 있다면

자신이나, 주변 사물, 공간은 그대론데 마치 빙글빙글 도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등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데요. 문제를 이를 방치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악영향입니다.

어지럼증 자체로도 일상을 흔들기 충분하지만 제대로 대응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두통, 불면증, 만성피로를 동반하게 됩니다. 이래저래 괴로운 날들을 보낼 수밖에 없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어지럼증의 원인은 어디에 있으며 어떤 대처가 필요할까요?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인체 움직임에 관여하는 속귀, 균형을 담당하는 뇌신경,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심혈관, 심리적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석증,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뇌졸중, 편두통, 불안장애, 공황장애, 고혈압, 당뇨 등 원인 질환 역시 여러 가지인데요.

 

 

잠재적 원인 또한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에 걸쳐 있어 원인을 찾는 것 역시 쉬운 일이 아닙니다. 더 큰 문제는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할 때도 많다는 것인데요. 이때 더 이상 원인 찾기를 포기하게 되면 더 오랜 시간 증상이 시달릴 수밖에 없게 됩니다.

 

 

▶어지럼증 전신의 관점에서 살핀다면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어지럼증의 원인을 간장의 열이나 심장의 불균형, 신장의 무력, 위장장애와 같은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기혈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노폐물이 혈관 내에 응어리 진 상태로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어지럼증을 일이키는 것입니다.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어지럼증 병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김제영 원장님(서울점)이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어지럼증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정체됐던 혈액이 뚫리고 건강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도 좋아집니다. 이는 전신의 건강을 북돋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우석대와 함께 3년 이상 된 만성 어지럼증, 두통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결과를 이끌어낸 뇌청혈해독탕은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습니다. 임상을 통해 어느 정도 효과를 확인한 만큼 잦은 내원 없이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한약치료와 함께 귀로 흘러가는 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침요법, 증상 해소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뇌의 압력을 일정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도 어지럼증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어지럼증 병원 방문 미루지 마세요!

앞서 언근했지만 어지럼증은 단순히 주변이 도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다양한 부작용을 동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뇌졸중과 같은 위협적인 질환의 경고로 작용하기도 하는 만큼 세심한 주의와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