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인천 어지럼증 극복하고 싶다면

by 풀과나무 2018. 3. 14.

어지럼증, 하면 치료해야 할 질환이라는 생각이 드나요, 아님 적당히 휴식만 취해주면 곧 해소되는 가벼운 증상이라는 생각이 드나요? 후자의 경우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겠지만, 사실 어지럼증은 그리 만만한 증상이 아닙니다.

 

 

▶한 해 백 만명 이상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1년 어지럼증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의 수는 약 61만 명이었고, 2106년에는 무려 95만 명이었었습니다. 작년에는 백만 명을 넘겼을 거라는 예측이 어렵지 않은데요.

진료를 받아야 할 정도로 일상을 흔드는 어지럼증, 도대체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말초신경계 및 전정기관 문제, 뇌혈관인 중추 신경계 이상, 자율 신경계, 심리적 요인 등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메니에르병, 이석증, 전정신경염, 뇌졸중 등 관련 질환 역시 여러 가지입니다.

잊지 않아야 할 것은 어지럼증은 그 자체로 질환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여러 질환에 의해 발생하는 서로 다른 증상들을 통틀어 이르는 말입니다. 가벼운 질환이 원인일 수도 있지만 위협적인 질환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뇌졸중 증상과 구분이 어려운 만큼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검사에서 찾지 못한 어지럼증, 풀과나무의 해결책은?

어지럼증은 잠재적 원인이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 여러 진료과목에 걸쳐 있습니다. 또한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할 때도 많습니다. 이때는 한의학적 접근이 증상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한방에서는 지속적인 어지럼증의 원인을 간장의 열이나 신장 기능 이상, 위장기능 문제로 발생한 '어혈(瘀血)'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혈액의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하는데요. 점성이 강한 어혈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방해받으면서 어지럼증, 두통과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 것인데요.

 

 

어혈을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인천 어지럼증 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3년 이상 된 만성 어지럼증, 두통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얻어낸 탕약으로 어혈제거와 혈액순환 개선에 큰 힘을 발휘하는데요. 정체됐던 혈관이 뚫리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회복되는데 이는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임상을 통해 효과를 확인한 만큼 잦은 내원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맞춤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한데요.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나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좋게 해주는 침요법 등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일상 흔드는 강력한 장애요소!

가벼운 증상도 오래 지속되면 일상을 흔드는 장애물이 됩니다. 어지럼증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뇌질환의 경고로 작용하기도 하는 만큼 세심한 주의와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