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러움 원인. 예사롭지 않네

by 풀과나무 2018. 4. 11.

본인이나 주변 사물, 공간은 멈춰 있는데 마치 빙글빙글 도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두통과 더불어 일상에서 가장 흔하게 겪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혹시 일시적인 빈혈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나요? 그런데 그렇지 않습니다.

 

 

▶어지러움 원인, 빈혈은 극히 드물어!

몸의 혈액량이나 농도가 몸의 정상적인 기능 유지에 필요한 수준에 미치지 못해 저산소증을 일으키는 빈혈. 때문에 정말로 빈혈이 발생한 것이라면 숨이 차고 전신에 힘이 없는 증상이 더욱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 심한 출혈 때문이 아니라면 빈혈이 어지러움 원인이 되는 사례는 드뭅니다.

그렇다면 어지럼증의 요인, 어디에서 찾아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뇌나 귀의 이상 질환, 내분비계 질환, 심리적 요인 등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이석증,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고혈압, 당뇨, 심장질환, 불안장애 등 관련 질환 역시 여러 가지인데요. 잠재적 원인 또한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 여러 진료과목에 걸쳐 있는 만큼 여러 관점에서 살펴야 합니다.

 

 

▶뚜렷한 문제 발견 못했음에도 증상 지속된다면

여러 검사에도 불구하고 어지러움 원인을 찾지 못했다면 혹은 그럼에도 증상이 멈추지 않는다면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이런 측면에서 한의학에서는 장부의 기능 저하에서 어지럼증의 이유를 찾고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어지러움 원인을 간장의 열이나 대장의 독소, 위장장애와 같은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노폐물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어지럼증을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혈액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합니다. 다년 간의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노폐물로 탁해진 혈액을 맑게 합니다.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전신의 건강을 북돋아줍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잦은 내원 없이 맞춤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어지럼증뿐 아니라 만성 두통 치료에도 같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피로로 지친 기력 회복을 돕는 뜸요법,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귀로 흘러가는 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침요법도 적극 활용됩니다.

 

 

▶점점 늘고 있는 어지럼증 환자들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피로, 잘못된 식생활, 고령화 등 그 이유 또한 다양한데요. 이로 인해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협받는 분들 또한 적지 않습니다. 치열한 경쟁 사회 속에서 '건강'만한 경쟁력은 없다는 것을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