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머리가 어지러울 때. 왜 이러지?

by 풀과나무 2018. 4. 30.

자신을 비롯해 주변 공간이나 사물 모두 움직이지 않고 그대론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어지럼증을 두고 하는 말인데요.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곧 사라지는 경우가 많지만 수시로 반복되는 일 역시 적지 않습니다.

 

 

▶머리가 어지러울때. 왜 이러지?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어지럼증은 주변이 빙글빙글 돌면서 붕 뜬 느낌,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등 여려 형태로 나타납니다. 귀나 뇌의 이상 질환, 심리적 요인 등 여러 이유로 발생이 되는데요.

 

 

이런 어지럼증은 잠재적 원인 또한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 여러 진료 과목에 걸쳐 있습니다. 문제는 이들 검사에서 뚜렷한 이상을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일이 많다는 것인데요.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상필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머리가 어지러울때 이유를 痰(담) 風(풍) 熱(열) 火(화) 네 가지 관점에서 살피고 있습니다. 장부의 기능 저하, 그로 인해 발생한 체내 노폐물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해 어지럼증을 일으킨다는 것인데요. 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혈관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로 이어집니다. 잦은 내원 없이 맞춤 처방된 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와 함께 귀로 흘러가는 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침요법, 스트레스와 피로로 약해진 몸 상태를 개선하는 뜸요법, 우황, 웅담, 사향 같은 약재를 활용한 약침요법, 근본적인 장기의 이상을 치료하는 환약요법 등이 더해지년 더욱 효과적인 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흔들리는 일상, 제대로 되찾아요!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일상에서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입니다. 그러나 오래 방치할 경우 삶의 균형마저 위태로워지는데요. 흔하다는 말이 결코 가볍고 쉽다는 말과 같지 않음을 잊지 않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