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 검사가 필요한 순간은?

by 풀과나무 2018. 5. 4.

 

 

눈앞이 빙글빙글 돌고 울렁거리는 느낌, 물건이 두 개로 보이는가 하면 흔들려 보이는 등 갖가지 형태로 나타나는 어지럼증.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될 경우 더없는 괴로움인데요.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생리적, 병적 어지럼증. 검사가 필요한 순간은?

어지럼증은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나타났다 곧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 큰 문제일거라고 생각하는 일은 많지 않은데요. 다만, 생리적, 병적 어지럼증에 대해선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생리적 어지럼증은 높은 곳에 올라 아래를 내려다볼 때 흔들리는 놀이 기구에 탔을 때처럼 인체가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 처했을 때 겪는 자연스러운 현상을 말합니다. 이때는 상황에서 벗어나 적당히 휴식을 취해주면 곧 해소가 됩니다.

문제는 병적 어지럼증입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님에도 발생하는 병적 어지럼증은 몸 어딘가에 이상이 생겼음을 의미하는데요. 이때는 관련 기관을 찾아 어지럼증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증상 지속된다면 어지럼증 검사 받아보세요!

그렇다면 어떤 경우에 어지럼증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만일 아래와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즉시 관련 기관을 찾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 자세를 바꾸면 아찔한 느낌이 든다.
2. 누웠다 일어날 때 어지러움 느낌이 든다.
3. 멀미가 심한 편이다.
4. 얼굴을 한쪽으로 움직이면 어지럼증이 심하게 나타난다.
5. 어지럼증이 나타나면 두통과 뒷목통증이 동반된다.
6. 어지럼증이 나타나면 속이 울렁거리고 메스껍다.
7. 이명 증상이 있다.
8. 가슴이 쉽게 두근거리고 수면장애가 있다.

 

 

▶원인 다양한 만큼 다양한 관점에서!

어지럼증은 머리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속귀, 인체 균형을 담당하는 뇌신경계,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심혈관계, 심리적 문제에 의해 발생합니다. 잠재적 원인이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 여러 진료 과목에 걸쳐 있을 뿐 아니라 이들 검사에서 뚜렷한 이상을 찾지 못할 때도 많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관점에서 증상을 살피고 대처해야 하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좀처럼 찾지 못한 어지럼증 원인을 장부의 기능 저하와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체내에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노폐물이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어지럼증을 일으키는 것인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다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레 회복되어 몸속에 노폐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합니다. 자주 내원하지 않고 환자에 따라 맞춤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는 것으로도 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도 눈여겨볼 장점 중 하나입니다.

 

 

▶흔들리는 일상 바로잡아요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지속적인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일상뿐 아니라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합니다.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균형, 건강하기 지켜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