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부평역한의원, 지속되는 두통 해소해요!

by 풀과나무 2018. 3. 2.

열이 나고 지끈거리는 두통 때문에 생활이 힘들었던 경험 있나요?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업무는 업무대로, 일상은 일상대로, 휴식조차 제대로 취하지 못하게 하는 두통. 더없이 불쾌하고 괴로운 증상임에 분명한데요.

 

 

▶두통약, 분명 효과적이지만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한 두통약. 별도의 진단 없이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큰 부작용이 없으리라는 생각을 들게 하는데요. 그런데 그렇지 않습니다.

두통약에 들어있는 아스피린이나 아세트아미노펜, 카페인 성분은 소염작용이나 해열진통, 진통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과용하게 되면 위점막 출혈 같은 위장질환이나 간 손상, 내성에 따른 통증 악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두통에 대한 만병통치약이 아닌 만큼 적절한 제한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통제도, 검사에도 이상 없다면

극심한 두통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뇌 질환 때문은 아닐까 하는 걱정에 관련 기관을 찾아 mri, ct 검사를 진행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은데요. 이는 우리가 겪는 대개의 두통이 뚜렷한 이유 없이 발생하는 1차성 두통에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진통제도 소용이 없고, 검사에서도 원인을 찾지 못했다면 다른 관점에서 통증을 살필 필요가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이런 두통의 원인을 소화기 장애, 간 기능 이상, 순환기 장애 등의 요인에서 찾고 있는데요. 이들 모두는 어혈과 관련이 깊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혈액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앞서 언급한 요인들 외에도 스트레스, 피로, 외상, 근골격계 문제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기에 이릅니다.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데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인데요.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부평역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3년 이상 된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나아지는 결과를 이끌어낸 탕약으로 장부의 기능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좋게 합니다. 이는 몸 속에 더 이상 어혈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는데요.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 최소화에 노력을 기울인 뇌청혈해독탕은 임상을 통해 효과를 확인한 만큼 잦은 내원 없이 맞춤 처방된 탕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두통 치료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뇌 혈액순환 문제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의 압력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혈액순환을 돕는 경락이완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두통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두통, 이제 벗어나세요!

두통은 누구에게나 흔하게, 또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혼자 아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놓고 아프다고 말하기 망설여지는 게 바로 두통인데요. 그로인해 버려지는 건 소중한 일상입니다. 부평역한의원 풀과나무와 함께 괴로운 두통에서 벗어나 일상의 활력 한시라도 빨리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