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인천한의원추천. 머리 자주 아프다면!

by 풀과나무 2018. 3. 7.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두통. 워낙 흔한 탓에 ‘나 두통이 심해’ 란 말조차 쉽게 꺼내지 못할 정도인데요. 그렇게 말하면 상대 역시 ‘난 늘 머리가 아파’란 말을 듣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흔하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두통. 어떻게 이겨내야 할까요?

 

 

▶왜 이리 머리가 자주 아플까

어쩌다 가끔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하루가 멀다 하고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가끔 찾아오는 통증도 충분히 힘든데, 지속적이라면 그 괴로움은 이루 말할 수조차 없을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왜 자주 머리가 아픈 걸까요?

 

 

우리가 겪는 두통은 원인 질환이 비교적 명확한 2차성 두통과, 이유가 불분명한 1차성 두통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2차성의 경우 뇌종양이나 뇌출혈 같은 뇌 질환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만일 갑자기 심한 두통이 시작되거나 의식소실이나 경련이 동반된 경우, 운동이나 성관계 중에 머리가 아픈 경우, 평소 앓고 있던 두통의 양상이 바뀐 경우라면 관련 기관을 찾아 mri, ct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우리가 겪는 대개의 두통은 뚜렷한 이유 없이 발생하는 1차성에 해당이 되는데요. 따라서 정밀검사에도 불구하고 통증의 이유를 찾지 못한 상태라면 조금은 다른 관점에서 두통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그 요인을 ‘어혈’에서 찾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외상, 간, 위장, 심장과 같은 장부의 기능 저하, 잘못된 자세습관이나 물리적 충격에 따른 근골격계 문제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됩니다. 이로 인해 혈액을 통해 공급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전달되지 못해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인천한의원추천. 잦은 두통 뇌 혈액순환 개선으로!

인천 풀과나무한의원은 혈관 내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머리에 쌓여있는 탁한 혈액을 청소해 뇌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탕약으로 풀과나무만의 두통치료 프로세스입니다.

 

 

3년 이상 된 만성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에 대한 임상에서 80% 이상 통증이 호전되는 의미 있는 결과를 이끌어낸 뇌청혈해독탕은 두통의 원인인 어혈 제거에 큰 효과를 보입니다. 정체됐던 혈관이 뚫리고 맑은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도 회복됩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비정상적으로 올라간 뇌 속의 압력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침과 한약의 작용을 동시에 적용시켜 치료효과를 끌어올려주는 약침요법, 전신 경락의 순행을 원활케 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경락이완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두통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통증에 익숙해지지 마세요!

두통은 흔합니다. 때문에 그러려니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익숙해지는 통증도 없지만, 결코 익숙해지려고 노력하지 마세요! 일상을 무너뜨릴 뿐입니다. 적절한 치료를 통해 얼마든지 두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만큼 조금만 현명하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