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오른쪽 편두통. 정말 못 살겠네!

by 풀과나무 2018. 2. 27.

‘두통’ 하면 어떤 생각이 먼저 떠오르나요? 통증과 관련된 생각 말고도 귀찮다, 흔하다는 생각도 떠오르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프지만 흔한, 그래서 큰 문제라고는 생각하지 않는.

 

 

▶오른쪽 편두통 유독 심하다면

머리의 한쪽에서 비롯된 일측성, 혹은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짧게는 4시간, 길게는 72시간 동안 발작적으로 지속되는 것을 뜻하는 편두통. 오심이나 구토가 동반되기도 하고 시야가 흐리게 보이는 전조증상이 나타나는 등 개인에 따라 여러 증상으로 나타나는데요.

 

 

물론 편두통이라고 해서 반드시 머리의 한쪽에서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양쪽 모두에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다만 각각의 통증 부위가 가진 의미를 되짚어본다면 자신의 통증이 어떤 이유로 발생했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데요. 이는 단순 진통제 복용이 왜 통증을 완전히 해소해주지 않는지에 대한 답이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오른쪽 편두통 원인을 痰熱(담열)에서 찾고 있습니다. 담열은 몸에 축적된 비정상적인 체액과 열기를 뜻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가 쌓이면 면역력과 장부의 기능이 떨어집니다. 이는 몸속에 불필요한 노폐물과 열을 만들어내는데요. 노폐물이 혈관 내에 쌓여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가 공급되지 못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오른쪽 편두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에 열이 쌓이면 뇌기능이 저하되기 쉬워 두통뿐 아니라 고혈압이나 당뇨와 같은 대사성질환 위험을 높이기도 합니다.

 

▶지긋지긋한 통증, 어떻게 해소할까?

교대역 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3년 이상 된 만성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호전되는 결과를 이끌어낸 탕약으로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원활하게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도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더 이상 노폐물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임상을 통해 어느 정도 효과를 확인한 만큼 뇌청혈해독탕은 별도의 다른 치료 없이 처방된 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두통 치료가 가능합니다. 잦은 내원이 필요 없는 만큼, 사회생활로 바쁜 분들이나 원거리 환자 분들에게 제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오른쪽 편두통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뇌압이 높은 상태에서는 한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어려울 수 있는데 뇌압을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짐은 물론 눈의 피로가 풀리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흔들리는 일상, 되찾아야죠!

두통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흔하게 발생하는 탓에 큰 문제로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높습니다. 만성으로 넘어갈 경우 삶 전반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되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