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이심할때 병원, 망설일 필요 없어!

by 풀과나무 2018. 2. 21.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겪게 되는 두통. 스트레스를 받는다거나 무리하게 일을 하다보면 지끈거리는 통증을 느끼기 일쑤인데요. 이때마다 습관적으로 진통제를 복용하게 됩니다.

어쩌다 가끔 찾아오는 통증이라면 그나마 낫지만 매일 반복된다면 어떨까요? 더 이상 그냥 참고 지내기 힘들어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두통이심할때 병원, 가야겠지..?

보통 머리가 아프면 자연스럽게 두통약을 복용하게 됩니다. 소염, 해열 진통 효과가 있는 두통약은 초기 통증 해소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하지만 지속적으로 복용할 경우 위점막 출혈이나 간에 부담을 주는 등의 부작용의 문제 역시 가지고 있습니다. 두통약 복용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는데요.

주 2회 이상, 한 달에 8회 이상 두통을 경험하고 있다면 두통약 의존을 멈추고 관련 기관을 찾아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검사에서 뚜렷한 원인 찾지 못했는데 통증 이어진다면

일반적으로 두통은 원인이 비교적 명확한 이차성 두통과 뚜렷한 이유 없이 발생하는 일차성 두통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mri나 ct 등 각종 정밀 검사에도 불구하고 통증의 이유를 찾지 못하는 것은 우리가 겪는 대개의 두통이 일차성 두통에 해당되기 때문인데요. 이때는 다른 관점에서 두통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두통의 원인을 뇌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면서 두통으로 이어진다는 것인데요. 이때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꼽고 있습니다.

 

 

어혈은 각종 방사선 검사, 혈액검사에서 발견되지 않는,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혈액의 기능을 하지 못할 뿐 아니라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어 정상적인 혈액순환도 방해하는데요.

 

 

혈관 내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머리에 쌓인 탁한 혈액을 청소해 두통을 해소하는 풀과나무만의 두통 치료법인데요. 이때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중심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3년 이상 된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결과를 이끌어낸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더 이상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임상을 통해 치료 효과를 확인한 만큼 뇌청혈해독탕은 잦은 내원 없이 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두통 치료가 가능합니다. 특히 혈액 내의 혈전으로 생기는 질병에 시달리는 분들이 수술을 받지 않고 정맥 혈전을 쉽게 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한약 치료와 함께 뇌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올라간 뇌 속의 압력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침과 한약의 작용을 동시에 적용, 좀 더 빠른 통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전신 경락의 순행을 원활케 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경락이완요법도 효과적인 두통 치료방법입니다.

 

▶두통이심할때 병원, 아직 망설이고 있나요?

과도한 스트레스, 갑작스런 환경변화, 쌓여가는 피로, 뇌신경의 지나친 긴장과 수축 등 두통을 일으키는 요인들은 수없이 다양합니다. 한두 알의 진통제로 해결할 수 없는 이유기도 한데요. 지금 당장의 통증 완화에 그칠 것이 아니라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로 돌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잊지 않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