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인천두통 한의원. 통증 오래 참았다면!

by 풀과나무 2018. 2. 13.

생활 속에서 빈번하게 경험하는 두통.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기 때문에 큰 문제라고 생각하진 않는데요. 몇 알의 두통약과 약간의 휴식으로 곧 해소가 될 거라고 여기는 마음도 두통을 가볍게 여기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잦은 두통, 약도 효과가 없는 것 같다면

어쩌다 가끔 찾아오는 두통이라면 진통제 복용으로 충분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그로인해 습관처럼 두통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좀 더 주의깊게 통증을 살필 필요가 있는데요. 잦은 두통약 복용은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키거나 위장에 부담을 줘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위장질환의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멈추지 않는 두통 때문에 괴로운 일상을 보내야 하는데요.

 

 

▶두통약 효력 없고, mri, ct도 이상 없다면

잦은 두통약 복용에서 벗어나기 위해 관련 학과를 찾아 mri, ct 등의 검사를 받았음에도 별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뇌에 문제는 아니라는 안도감은 있지만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두통은 일상의 큰 장애물인데요.

 

 

한의학에서는 좀처럼 찾을 수 없는 두통의 원인을 혈액순환, 그 중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액순환 장애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을 일으킨다는 것인데요. 이때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혈액의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간, 위장, 신장, 심장의 기능 문제,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생성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면서 뇌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는 것인데요.

 

 

인천두통 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혈관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우석대와 함께 3년 이상 된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호전되는 결과를 끌어낸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노폐물이 제거된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어혈이 생기지 않도록 돕습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 최소화에 노력을 기울인 뇌청혈해독탕은 앞선 설명처럼 충분한 임상을 거쳤기에 잦은 내원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꾸준한 약 복용으로 두통치료가 가능한데요.

 

 

여기에 뇌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나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좀 더 빠른 통증 해소가 가능한 약침요법,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도 인천두통 한의원 풀과나무의 효과적인 치료방법입니다.

 

▶반복되는 두통, 귀찮아 말고 치료 받아요!

두통은 흔하지만 그로 인한 괴로움은 좀처럼 적응되지 않습니다. 매번 겪을 때마다 힘겨운데요. 귀찮게 여기고 쉬운 방법을 택할수록 더욱 힘겨운 일상이 기다리고 있을 뿐입니다. 좀 더 적극적인 대처로 일상의 활력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인천두통 한의원이 여러분의 맑은 일상과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