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숙취 두통. 통증 쉽게 나아지지 않는다면

by 풀과나무 2018. 1. 5.

사회생활로 하루하루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의 경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요. 때문에 퇴근 후 가볍게 ‘한 잔’ 하는 일이 있습니다. 문제는 한 잔의 정도를 넘어선 과음에 있는데요. 때문에 숙취 두통과 같은 괴로운 증상으로 다음 날의 하루를 무의미기 하게 보내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숙취 두통. 무엇이 문젤까?

술을 마시게 되면 몸에 열이 발생하고 혈액의 흐름도 빨라집니다. 빨라진 혈액이 머리로 올라가면 혈관이 팽창돼 뇌압이 상승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두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술(알코올)을 마시게 되면 몸속에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 물질이 만들어집니다. 이 물질이 혈액에 섞여 전신을 순환하면서 두통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두통뿐 아니라 속쓰림, 메스꺼움, 구토, 현기증, 근육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숙취 두통 해결하려면?

숙취 두통을 해소하려면 수분과 당분 섭취를 충분히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데 이때 상당량의 수분이 배설됩니다. 이로 인해 탈수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때 수분 섭취는 음주로 인한 탈수를 막고 알코올 분해를 돕습니다.

 

 

당분 섭취 역시 중요한데요. 술을 마시면 몸에 혈당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해독 능력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되는데요. 따라서 당분 섭취를 통해 떨어진 혈당을 끌어올려주는 것도 숙취 두통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에 샤워를 하는 것도 숙취 두통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술을 마신 직후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하는 것은 내장을 지치게 할 수 있지만 40도 안팎의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혈액순환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뇌에 산소 공급이 원활해져 두통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좀처럼 통증 가라앉지 않고 있다면

약간의 음주에도 심한 숙취 두통이 느껴진다면 혈관의 탄력이 떨어졌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간의 기능을 강화해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탕’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김제영 원장님(서울점)이 10년동안 두통 환자를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를 통해 개발된 두통 탕약으로 체내에 쌓인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또한 저하된 장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두통 원인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삶을 무너뜨리는 요인이 되기도 하는 만큼

술이 어떻게 누군가의 건강과 삶을 망치고 위태롭게 하는지 우리는 매일 신문이나 방송을 통해 확인하고 있습니다. 자신은 물론 타인의 행복까지 앗아갈 수 있는 만큼 절제와 관리, 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