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에 좋은 음식. 어떤 게 있을까?두통에 좋은 음식. 어떤 게 있을까?

Posted at 2018.01.08 15:26 | Posted in 두통

하루하루 바쁜 일상을 보내다보면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한다거나 끼니를 제대로 챙겨 먹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런 생활의 반복은 필연적으로 몸 곳곳에 크고 작은 통증이나 이상 증상을 불러오는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두통입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챙겨 먹어요!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두통.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에서의 올바른 습관 유지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음식이 아닐까합니다. 몇 가지 두통에 좋은 음식, 소개해 드립니다.

 

 

고등어 - 고등어 속에서는 뇌세포 활성물질인 DHA가 함유되어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인 EPA가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관을 확장해 혈압을 강화해주는데요. 특히 고등에서 지방에서 배출되는 EPA는 편두통 개선에 큰 힘이 됩니다.

 

 

국화차&대추차 - 국화차나 대추차도 두통에 좋은 음식입니다. 간의 해독을 돕는 국화차는 숙취 두통 해소에 도움이 되는데요. 또 간에 열이 많으면 두통이 잘 발생하는데, 국화차는 간의 열을 내려줘 두통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대추차 역시 두통에 좋은 음식입니다. 두통이 발생하면 두뇌 회전이 떨어져 집중력이나 기억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대추차는 신경을 완화하고 경직된 근육을 풀어 줘 머리를 상쾌하게 해줍니다. 특히 대추차는 맛이 달달해 두통,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아이에게 효과적입니다.

 

 

시금치 - 시금치 속에는 두통 해소에 도움을 주는 리보플라빈과 비타민B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금치 속에 들어있는 칼륨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고 혈압이 높아지지 않도록 돕습니다. 이는 고혈압으로 인한 두통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음식으로 해소되지 않는다면

충분한 휴식과 생활습관 개선에도 두통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좀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경우 뇌 혈액순환 장애가 두통의 원인이 됐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여러 요인들에 의해 뇌에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고 이로 인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진 것입니다.

 

 

이때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두통을 치료하는데요. 김제영 원장님(서울점)이 10년 동안 두통 환자를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혈관 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이는 몸속에 노폐물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수준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침과 약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좀 빠른 통증 개선이 가능토록 한 약침요법,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도 두통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두통, 너무 가볍게만 생각하지 마세요!

누구에게나 흔하게 나타난다는 이유로 가볍게 여겨지는 두통. 두통약에만 의존할 경우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킬 우려가 높은데요. 자칫 만성으로 발전해 오랜 시간 힘든 시간을 보내야 할 수 있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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