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왼쪽편두통. 혈액의 기능 문제?

by 풀과나무 2017. 12. 27.

머리의 한쪽에서 비롯된 일측성(혹은 양쪽), 마치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며칠 동안 발작적으로 지속되는 것을 뜻하는 편두통. 통증 강도가 중등도 이상이기 때문에 증상을 경험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상, 사회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왼쪽편두통 이유 어디에 있을까?

편두통이라고 해서 반드시 머리의 한쪽에서만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왼쪽이나 오른쪽에서 발생할 때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각각의 통증 부위가 가진 의미는 무엇일까요?

 

 

한의학에서는 왼쪽 편두통 원인을 血虛(혈허)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허는 피를 저장하는 간이 좋지 않거나 혈액의 체액의 양의 부족한 상태를 말합니다. 즉, 검사 상 빈혈과 같은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음에도 혈액의 기능이 정상보다 떨어져 있음을 의미하는데요.

그렇다면 혈액의 기능이 떨어진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이는 어혈이라는 개념을 통해 설명이 가능합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장부의 기능 저하,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면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르는데,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왼쪽편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왼쪽편두통 치료, 뇌 혈액순환 개선으로?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김제영 원장님(서울점)이 십 년 동안 두통 환자를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혈액의 원활한 순환이 이루어지면 장부의 기능은 강화되고 면역력도 좋아집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침과 한약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통증 해소에 효과적인 약침요법왼쪽편두통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편두통. 참지 말고 치료하세요!

국제보건기구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 모든 질환 중 편두통은 6번째로 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곧 가장 많이 일상을 괴롭히는 질환이 편두통이라는 의미기도 한데요. 가볍게 여길수록 더 크게 흔들릴 수 있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