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귀울림 치료. 미룰수록 일상은..?

by 풀과나무 2017. 10. 24.


잠자리에 들기까지 우리는 수없이 많은 소리를 듣고 살아갑니다. 그 중에는 절로 귀를 막게 되는 날카롭고 불쾌한, 지나치게 큰 소음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런데. 듣고 싶지 않은 소리가 자신의 귓속에서 들린다면 어떨까요?

 

 

▶귀울림 치료. 미룰수록 무너지는 일상

외부에서 어떤 청각적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의미가 없는 소리가 수시로 들리는 것을 귀울림(이명)이라고 합니다. 타인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본인에게만 들리는 만큼 그에 다른 스트레스가 상당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더 큰 문제를 귀울림을 방치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각종 증상들입니다.

 

 

귀울림을 제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두통, 어지럼증, 불면증과 같은 신체적 증상과 더불어 불안감, 신경쇠약, 노이로제,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 문제로까지 이어집니다. 일상의 불편함을 넘어 삶 전반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할 증상들인데요.

그렇다면 귀울림 원인은 어디에 있으며 어떤 치료가 뒷받침되어야 할까요?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귀울림 원인을 전신의 관점에서 살피고 있습니다. 이는 귀울림이 돌발성난청, 메니에르병과 같은 귀 관련 질환뿐 아니라 스트레스나 과로로 몸의 균형이 깨졌을 때, 신경종양, 고혈압, 심장질환, 당뇨와도 관련이 깊기 때문입니다.

 

 

특히 신장의 문제가 귀울림으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데요. 신장의 인체 장부의 정기를 저장하는 곳으로 신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청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귀는 안으로 뇌수와 연결되어 있는데 뇌수를 관장하는 신장에 이상이 발생하면 뇌수의 부족으로 귀울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장의 문제뿐 아니라 각 장부의 기능 저하로 체내에 생성된 노폐물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한 경우, 기력이 저하된 경우, 잘못된 식습관으로 비위에 문제가 생긴 경우 등 여러 요인에 의해 귀울림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며, 치료 역시 이들 문제를 해소하는 것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풀과나무에서는 귀울림 치료를 위해 한약, 약침, 근육이완요법, 환약요법 등을 활용합니다. 이들 처방을 통해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습니다. 특히 이명의 원인이 신장에 있는지, 아니면 간이나 위장에 있는지 파악해 맞춤 처방되는 한약은 좀 더 빠른 증상 개선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귀울림은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다른 신체적 증상을 동반할 때가 많습니다. 이때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처방되는데요. 10년 이상 관련 질환 환자를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탕약으로 혈액순환 개선, 장부의 기능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줘 효과적인 두통, 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합니다.

 

 

 

▶일상의 고요함. 건강하게 지켜가세요!

하루의 피로를 풀고 내일의 활력을 얻기 위해 잠자리에 들었는데, 귀에서 들리는 소리 때문에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한다면 어떨까요? 귀에서 들리는 소리는 소리대로 불안감을 안겨줄 것이며 몸은 몸대로 피곤해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적극적인 귀울림 치료로 잃어버린 일상의 고요함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