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귀울림 증상, 치료방법은?

by 풀과나무 2017. 8. 16.

우리 주변에는 이명, 즉 귀울림 증상으로 고생을 하는 분들이 아주 많이 있는데요. 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30%가 약하게나마 이명을 경험한다고 하며, 1~5%는 심한 이명으로 병원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귀울림 증상은 단순히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고, 이 소리가 나만 들을 수 있다는 정도임에도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환자로 하여금 신경 쇠약까지 겪게 할 수 있습니다. 또 이명 소리 종류도 다양해서 바람 소리, 벌레 소리, 기계 소리 등이 있고, 어떤 소리든 오랜 기간 노출되면 환자에게 엄청난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가져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귀울림 증상의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는 진단과정에서부터 여러분의 이명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기존 이명약 처방의 효과를 거두지 못했거나, 소리가 너무 심하지만 이명병원 치료로도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면 이제 풀과나무한의원에서 이명치료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이명한의원 치료는 일반적인 치료와는 조금 다릅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명을 인체의 오장육부와 연관된 증상으로 보고 있는데요. 때문에 그저 귀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마다 다른 약한 장기를 치료하는 과정이 더해지게 됩니다.

 

 

약한 장기를 치료하면서 귀 또한 치료해야 할 텐데요. 귀의 기혈순환을 좋게 하는 치료가 함께 진행됨으로써 이명 증상은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특히 풀과나무한의원 이명치료법은 이명과 함께 흔히 동반되는 증상들도 함께 없애주는데요. 예컨대 두통이나 어지럼증, 어깨 결림 등의 증상도 함께 처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효과적인 귀울림 증상 치료법을 적용하기에 앞서 정확한 진단이 먼저 이루어지게 됩니다. 진단 장비를 충분히 활용하여 몸 상태를 전반적으로 체크해야 어느 부분이 약한지를 알 수 있게 되죠. 또 어떤 소리가 들리느냐에 따라서 이명 원인도 다른 만큼 해박한 지식을 가진 한의사와 충분한 상담도 실시됩니다. 상담과정에서는 여러분의 생활습관이나 환경도 파악하여 이명 원인을 더 잘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이후 본격적인 귀울림 치료가 시작됩니다. 이명은 단독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여러 증상과 함께 나타날 때도 많아 유형별로 치료방법이 달라져야 합니다. 이명 증상만 단독으로 나타나는 경우라면 치료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한약은 이명 원인에 따라 달리 처방됩니다. 신허, 간허, 위장의 문제 등 약한 장부가 무엇인지에 따라 맞춤 처방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약을 복용하면 짧은 기간 안에 이명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약침 요법도 쓰입니다. 약침은 주로 기를 보하는 약재를 사용하여 시술되고 있는데, 주기적인 약침치료는 한약 요법의 효과를 더해주며 아주 빠른 치료 효과를 느낄 수 있게 해드릴 것입니다. 여기에 침, 뜸, 부항도 선택적으로 사용되고요.

 

 

이명 환자는 몸이 경직되어 있는 상태인 분들이 많아서 몸을 풀어주기 위한 방법도 필요한데, 풀과나무한의원은 경락마사지요법이나 근육이완요법으로 효과를 거둡니다. 혈이 부족하거나 위장의 문제가 있는 분에게는 환약도 제공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