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자꾸 어지러워요. 무슨 문제라도?

by 풀과나무 2017. 7. 17.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증상 가운데 하나인 어지럼증. 흔한 탓에 금방 나아지겠지 하는 생각으로 일관하기 쉽지만 지속된다면 좀 더 세심하게 증상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진단 어려운 만큼 초기에 적극적으로!

앞서 어지럼증의 다양한 요인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어지럼증은 잠재적 원인이 내과, 신경과, 이과, 정신과 등 다양한 진료 과목에 걸쳐 있습니다. 또한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기 현명한 대처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이들 어지럼증의 원인을 간장의 열이나 심장 불균형, 대장의 독소, 신장, 위장의 기능 저하로 발생한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은 노폐물,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면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어지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를 맑게 합니다. 또한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돕습니다.

 

 

이와 함께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 속의 압력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귀로 흘러가는 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침요법, 스트레스와 피로 등으로 약해진 몸 상태를 개선시키는 뜸 요법 등도 어지럼증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자꾸 어지러워요? 참지 마세요!

앞서 언급했듯이 어지럼증은 두통과 더불어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증상 가운데 하나입니다. 때문에 단순 신경성으로 치부 진단 치료에 소홀한 경우가 많은데요. 정상적인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줄 수 있는 만큼 세심한 주의와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