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에 좋은 지압, 활용하세요!이명에 좋은 지압, 활용하세요!

Posted at 2017.01.19 12:19 | Posted in 이명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이명 증세를 경험했음에도 이에 대한 명확한 인식 부족으로 적극적인 대처에 소홀한 환자가 전체 이명 환자의 절반 이상이었습니다. 늘어나는 발병률과는 달리 이에 대한 인식은 부족한 실정인데요. 이명, 어떤 질환일까요?



▶이명, 도대체 왜 나타날까?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이 증상은 외부의 어떤 청각적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말합니다. 들려오는 소리가 저음일 때에는 물소리, 바람소리 등이 들리고 고음일 때에는 삐, 윙 하는 기계소리나 귀뚜라미, 매미 같은 벌레 소리가 들립니다. 

그렇다면 이명이 나타나는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이명은 돌발성난청이나 메니에르병과 같은 귀 관련 질환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고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인해 몸의 항상성이 깨져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오랜 시간 이어폰을 낀 채 생활하거나, 소음이 큰 장소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때 등 일상에서의 잘못된 습관들로 인해 이명 환자가, 특히 젊은층의 이명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명에 좋은 지압, 활용하세요~!

이명은 초기에는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에 그치지만 방치할 경우 두통이나 어지럼증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동반합니다. 또한 증상에 대한 스트레스로 불안감이나 노이로제와 같은 정신적 부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적극적인 대처가 중요한 이유인데요. 

적극적인 대처와 함께 이명 대처법을 알아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이명에 좋은 지압입니다. 



첫 번째. 귀 전체 눌러 주기 - 엄지와 검지로 귀 전체를 꾹꾹 눌러 눕니다. 이후 귀를 좌우, 아래위로 잡아 당겼다 놓습니다. 그 다음 손바닥으로 귀 전체를 아래위로 문질러 줍니다. 

두 번째. 손바닥으로 얼굴 마사지하기 - 두 손을 뜨겁게 비벼서 세수하듯 얼굴을 마사지해줍니다. 손바닥이 식을 때까지 얼굴을 마사지한 뒤 다시 손바닥을 비벼서 마사지합니다. 이를 3~4회 정도 반복해줍니다. 



세 번째. 머리와 발끝을 바닥에 대고 몸 전체 들어 주기 - 바닥에 누워 두 발을 세우고 두 손을 배 위에 올린 뒤 발끝과 머리를 바닥에 대고 몸 전체를 들어줍니다. (*척추나 경추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피하도록 합니다.)



▶일상의 균형 흔드는 만큼 

이명은 지극히 주관적인 증상입니다. 때문에 스스로 증상을 인식하고 대처해야 합니다. 괜한 망설임으로 증상을 악화시켜 일상이 흔들리지 않도록, 초기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