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클리닉: 이명재활치료가 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by 풀과나무 2013. 3. 21.

이명클리닉: 이명재활치료가 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백과사전유래 이런거 말구요. 그냥 정신과 상담 같은건가요?

 

이명 재활 치료는 증상을 완화 시키고 경감시키면서 이명을 대뇌에서 부정적으로 인식이 되는 것을 줄여주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근본적인 치료법이 아닙니다. 즉 근본적인 치료가 어려운 분들에게 사용되는 것 입니다. 아직 이명에 대한 명쾌한 원인과 치료법이 발견되지 않았는데 이는 한의학을 통한다면 훗날 많은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생각됩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명이 매우 다양한 질환에서 발생되는 증상 중의 하나로 동의보감을 보면 그 원인과 치료법을 구체적으로 밝혀 놓았습니다. 이 이명은 대부분 열을 통해서 발병합니다. 문제는 이 열이 허열인지 실열인지, 어느 장부의 열인지를 명확히 하는 과정이 힘든 것 입니다.

 

고음은 대부분이 혈이 허하면서 열이 끼인 경우가 많고 저음은 담음이 오래되어 담화가 되어 발생됩니다. 그리고 오랜 질병생활 이나 큰 병을 앓고 난 후에는 몸의 원기가 크게 상하게 되는데 이 때에도 이명이 발생됩니다.

 

또한 어혈이 원인이 되어서도 이명이 발생됩니다. 각각의 경우는 모두 치료법이 다릅니다. 한 예를 들면 어혈로 인한 이명은 뇌청혈해독탕과 뇌압을 조절하여 치료를 한다 합니다. 치료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이명클리닉에 가셔서 정확한 치료를 받는 것이 이명 치료의 지름길이라 생각됩니다.

 

이명은 누구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빈도가 빈번하고 그 증상과 고통이 심하다면 이것은 절대로 쉽게 넘겨서는 안되는 일일 수 있는데요.

 

상담누적건수 4300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이명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