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현상에 관해서

by 풀과나무 2013. 4. 16.

이명현상에 관해서 

 

 

이명이라는게 나이가 들면 저절로 생기는 질병이라고 알고 있어요. 가만히 있을 때 귀에서 윙윙 소리가 나는 거라고... 근데 20대 후반인 제가 그런 경험이 요새들어서 자꾸 생기네요 스트레스로 인해서도 생기기도 한다던데.... 이명현상이 20~30대에도 생길 수 있는 것인지 알 고 싶습니다.

 

한방에서 인식하는 이명은 크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허증이고 이는 질문자님께서 아시는 나이가 들면 저절로 생기는 병도 여기에 포함이 된다 생각이 듭니다. 이는 나이가 들어서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이 떨어져서 발생하기도 하고 젊은 사람도 큰 병을 앓고 난 뒤에 기력이 쇠해져서 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실증인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보통 "담" 으로 인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20대 후반이신데 이명이 오셨다는 것은 감기 같은 질병을 앓고 난 경우이거나, 혹은 신정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신정이 부족해 지는 이유는 정액 손실도 포함이 됩니다.

 

20-30대 이명은 이 정액 손실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또한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이런 이명은 치료를 받는 것이 좋고, 상담이라도 받아 보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이명은 누구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빈도가 빈번하고 그에 따른 증상과 고통이 심하다면 이것은 절대로 쉽게 넘겨서는 안되는 일일 수 있는데요.

 

 상담누적건수 44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이명현상에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의 이명치료 프로세스 살펴보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