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증 치료, 빠르게 해결하려면!

by 풀과나무 2016. 10. 5.




외부 환경에서의 특별한 자극이 없음에도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뜻하는 ‘이명’은 겪는 사람에 따라 극도의 불안감을 안겨주기도 하는데요. 해마다 증상을 겪는 환자 수가 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심하면 우울증까지, 증상 가볍다고 방치해서는 안 돼


이명은 고음일 때는 귀뚜라미, 매미, 풀벌레, 금속성의 기계 소리가 들리고 저음일 때는 바람, 물소리 등에 가까운 소리가 납니다. 이때 환청과 구분할 필요가 있는데요. 환청이 노랫소리, 언어 같은 인식이 가능한 소리가 들리는 것과 달리, 이명은 의미 없는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이러한 이명은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에 의해 나타납니다. 타인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본인에게만 들리기 때문에 주변의 공감을 얻기 힘들고, 증상 자체를 명확하게 인식하기보다는 의심하고 방치하게 됩니다. 때문에 초기 적절한 진단 시기를 놓치고 방치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때문에 환자 가운데에는 증상에 따른 스트레스를 이겨내지 못하고 우울증이나 노이로제, 신경쇠약과 같은 정신적 문제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명증 치료, 초기에 적극적으로!


일반적으로 이 증상은 뚜렷한 원인이 불분명하지만 한방에서는 인체의 오장육부와 관련된 증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때문에 약한 장기를 치료하고 귀 자체의 기혈 순환을 좋게 해주면 충분히 증상 개선이 가능한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체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어혈을 제거하고 장부의 건강을 회복하는 ‘뇌청혈해독탕’ 처방을 통해 이명을 치료합니다. 10년의 연구와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치료제인 뇌청혈해독탕은 증상 개선과 면역력, 저하된 장기의 기능을 강화시켜 이명의 근본 원인을 해소합니다. 







▶올바른 일상생활 잊지 마세요!


이명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지나치게 짠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 휴식을 통해 심혈관계 건강을 강화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소음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다만 너무 조용한 곳은 오히려 소리가 더 크게 들리는 효과가 있으므로 이 역시 피하도록 합니다. 







이명은 신경 쓸수록 환자를 더욱 옥죄이는 증상입니다. 실제로 증상 중에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사람들은 이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증상 때문에 위축되고 소극적으로 활동하기보다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에너지 넘치게 생활해야 한다는 것,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