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편두통에 좋은 음식 알면 도움되요

by 풀과나무 2016. 7. 25.

 

 

두통약, 진통제에 의존하는 것은 증상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키는 데에는 효과를 찾을 수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라고 볼 수 없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생활습관 개선으로 효과를 거두려는 시도를 하고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것이 먹는 것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증상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는 만큼 마냥 두통약에 의존하는 것은 멈추고, 편두통에 좋은 음식을 잘 알아두고 섭취한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이 편두통 개선에 도움이 되는지 풀과나무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기로 오는 편두통에 좋은 음식

 

몸이 으슬으슬 춥고 떨리며 열이 나는 감기 증상과 함께 두통이 옵니다. 이때는 생강차를 수시로 마셔주면 좋습니다. 콩나물국을 먹을 때 파의 흰 부분과 뿌리부분을 넣고 푹 끓인 후 머리에 통증이 있을 때 마다 마시는 것도 효과적이며, 쌍화차, 신이화(목련꽃봉오리)차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고 체해서 오는 편두통에 좋은 음식

 

이 경우에는 식욕이 없어지고 기름에 튀긴 음식 냄새나 자극적인 냄새를 맡으면 역겨운 기분이 들게 합니다. 입이 마르고 입 냄새가 나는 것도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물에 창출을 넣고 중불에서 끓인 후 물 대신 수시로 마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숙취로 오는 편두통에 좋은 음식

 

숙취로 오는 두통은 갈증이 나고, 입이 마릅니다. 눈이 충혈 되고 지속적인 설사 증상도 나타나죠. 이때 물 대신 칡차를 수시로 마시거나, 소변을 통해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녹차를 마셔도 좋습니다. 콩나물국, 북엇국 등에 고춧가루를 넣어 먹어 땀을 통해 독소 배출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신경성두통, 스트레스로 인해 오는 편두통에 좋은 음식

 

신경성두통은 머리가 무거워지고 머리에서 맥박이 뛰는 것이 느껴질 정도로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심하면 전신 무기력 증상도 나타납니다. 커피 대신 국화차를 수시로 음용하는 것이 좋으며, 자소엽차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편두통에 좋은 음식 섭취로 두통 증상을 완화하는 한편, 치료가 필요할 정도로 재발이 반복된다면 적극적으로 원인을 개선하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할 필요도 있습니다. 풀과나무에서는 근본원인을 어혈로 보고, 뇌청혈해독탕으로 이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뇌를 맑게 해주는 뇌청혈 해독은 혈액 내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신체 불균형을 바로잡아 재발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통약 없는 삶, 풀과나무한의원과 함께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