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 증상 반복 지속된다면?

by 풀과나무 2016. 7. 22.

 

 

유명한 천재 아티스트 빈센트 반 고흐는 아름다운 화풍과 광기에 가까운 천재성으로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그의 귀를 자른 얼굴이 담겨진 자화상은 그의 광기를 더욱 또렷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많은 이들이 그가 귀를 자른 이유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고흐가 귀를 자른 이유는 메니에르&어지럼증 증상에 의한 고통에 평소 그가 앓고 있던 정신분열증 발작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고흐를 이렇게 극단적인 고통으로 몰고 갔던 메니에르&어지럼증은 어떠한 병일까요?

 

 

 

 

메니에르&어지럼증은 1861년에 프랑스 의사 메니에르에 의해 처음 기술된 질환입니다. 이는 귀 안에 발생한 문제를 원인으로 다양한 증상을 일으킵니다. 우리의 달팽이관은 머리뼈로 둘러싸여 보호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은 림프액으로 채워져 있는데 림프액의 압력이 과하게 높아지면서 감각신경세포가 손상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메니에르병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어지럼증입니다. 메니에르&어지럼증이 발생하면 세상이 도는 것 같은 느낌에 중심을 잡는 것도 어렵고 어떠한 자세를 취해도 그 어지럼증 증상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몇 분 간격, 몇 시간 간격으로 어지럼증이 찾아오는데 그 증상으로 인해 메스꺼움과 구토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메니에르&어지럼증은 주기적인 이명과 난청 증상, 과하게 느껴지는 귀의 압박감과 팽만감을 동반하게 됩니다. 크게 틀어 놓은 방송이나 음악같이 외부 자극과 머리의 움직임이 이러한 증상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환자는 극단적인 예민함을 보이게 됩니다.

 

무엇보다 메니에르&어지럼증이 심각하게 악화되면 발작을 일으키고 청력을 소실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환자 중에는 메니에르&어지럼증 증상이 나타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커 사회생활을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의학적 접근을 통해 메니에르&어지럼증이 발생하는 원인을 다양하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비위허약, 수독담음, 간담의 화, 간풍, 담화 등으로 각각의 원인에 맞추어 맞춤 처방을 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메니에르&어지럼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비위의 문제로 메니에르&어지럼증을 겪고 있는 환자에게는 비위를 개선하는 처방을 합니다. 이는 비위의 기능저하와 수독을 제거하고 귀의 기능을 정상화시킵니다. 그리고 간담에 생기는 문제가 원인인 환자에게는 간담의 화를 내려주는 처방을 합니다. 머리와 귀 주변의 기혈순환과 수액대사를 개선하여 치료합니다. 담과 화에 의해 메니에르&어지럼증 증상을 겪는 환자들에게는 담과 화를 직접적으로 제거하고 기혈순환을 정상화시켜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그 외에도 메니에르&어지럼증을 더욱 빨리 치료하기 위해 귀로 흘러가는 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침 치료를 시행합니다. 이는 환자의 귀 치료 효과를 배가시켜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메니에르&어지럼증 증상, 풀.과.ㄴr.무.한.의.원.에서는 구체적인 원인치료가 진행되어 완치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