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과 눈통증이요..

by 풀과나무 2013. 2. 5.

두통과 눈통증이요..

 

 

임신후기부터 고혈압이와서 눈통증 간혹잇엇구요 두통심하게아프다가 출산후에 혈압 좀내리고..약은먹구잇구요 두통과눈통증은 여전한데ㅜㅜ 아픈시기가자주잇어서요... 제가 렌즈를 많이 꼇던적이잇어서ㅜㅜ그런지ㅜ 눈도아프고 머리두 편두통처럼 지끈지ㅋ끈앞쪽이아프네요 무섭기두하구요.. 사랑니가잇어서ㅜ아픈건지는모르겟지만요...

 

임신후기부터 고혈압과 눈통증이 있으셨네요 렌즈를 껴서 눈에 염증이 생겨서 두통이 올 수도 있긴 합니다. 그러나 임신후기 부터 이런 증상이 생기셨다는데 조금 더 주목하고 싶습니다.

 

 

한의학에서는 태아로 인하여 통증이 있을 때는 태아 또한 일종의 기혈순환을 장애하는 걸림돌로 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절대로 강한 약을 쓰질 않는 이유는 태아를 보호하기 위해서 입니다.

 

임신중에 나타난 혈압과 눈통증은 제 생각에는 기의 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했는데, 주로 간의 기와 연관이 있다 생각됩니다. 그리고 간은 눈으로 통한다 하여 눈의 질환은 대부분 간을 치료하는 방법을 씁니다.

01

 

한번 다친 간은 쉽게 회복되지 않는 것은 한방 양방이 모두 의견을 같이 합니다. 또한 출산을 하게 되면 출혈이 많고 또 어혈이 생기게 됩니다. 원기도 상합니다. 그래서 한방에서는 출산 후 몸을 조리할 때는 언제나 간의 혈을 보충해 주고 간기를 풀어주어 어혈을 깨뜨리게 해 줍니다.

 

아마 이런 탕약을 복용하시지 않으셨다면 원기를 회복 되셨어도 어혈이 남았고, 간기가 울결된 것은 아직 풀어지지 않으셨을 수 있습니다. 간기가 울결되면 간의 짝궁인 담낭도 괴롭게 하여 편두통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사랑니가 있으면 통증의 스트레스가 간기를 더욱 울결시켜 증상을 악화시킵니다.

 

상담누적건수 4300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두통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온라인상담하러가기 -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