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증상 때문에.. 답변 좀 해주세요

by 풀과나무 2013. 2. 5.

두통증상 때문에.. 답변 좀 해주세요

 

 

요새들어서.. 누워있거나 앉아있거나 하다가 갑자기 일어나게 되면 머리 전체가 욱신 욱신거리고 (이게 느껴집니다 생생하게) 뒷머리쪽에 땡기면서 욱신욱신 거리는 두통증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침을 하게되면 왼쪽 뒷머리가 기침할때마다 욱신거리구요.. 왜이런걸까요?... 계속 집에만 있어서 그런건가요..?...아니면 특이 질병의 증상인가요?

 

누워있거나 앉아있다 일어날 때 머리가 띵 한것은 보통 허증에 속한다고 한의학에서는 봅니다. 원기 혹은 중초의 기가 허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아직 젊으시니 이 기는 대개 비위의 기에 해당하게 됩니다. 비위의 기가 약하면 소화가 잘 안되고 식욕이 떨어지고 배가 그득하고 변이 묽어지고 가늘어지게 됩니다.

01

이는 맑은 기가 머리 위로 못 올라서 발생하는 것이고 이와는 반대로 뜨거운 간의 열기가 자꾸 위로 올라서 발생하는 두통도 있습니다. 만약 허증이 아니시라면 이 간의 화가 올라 생기는 두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목디스크와 경추질환으로 두통증상이 발병할 수도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진단은 병원이나 한의원에 가셔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상담누적건수 4300 돌파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두통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위 배너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