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과 함께 속이 안좋습니다. 저의 두통원인이 뭘까요?

by 풀과나무 2013. 2. 13.

두통과 함께 속이 안좋습니다. 저의 두통원인이 뭘까요?

 

 

휴일인지라 오후 1시에 일어났는데 그때부터 조금 욱신대더니 밤이된 3시까지도 멈추질 않네요. 관자놀이쪽이 아픕니다 눈도 같이 아프구요. 속도 안좋은데 밥을 못먹을 정도는 아닙니다. 평소에도 가끔 이란식으로 아픕니다.


하지만 평소에 아플때는 시내에 오래 있다가 올때라 매연때문에 아픈거라 생각했는데 오늘은 일어나자마자 아픕니다. 잘려고 누운지 2시간째인데 잠은 안오고 낮보다 더 아픕니다. 열인가 싶어서 이마에 손대보면 미지근해요. 따뜻한 손으로 만지면 차가운쪽에 가깝구요. 그런데 지금 이불을 덮고있는데도 서늘하다고 느끼고있습니다. 여기서 조금더 아프면 울것같아요. 심해지면 뒤통수도 같이 아픕니다. 원인이라도 알고싶어요. 약먹는것 이외에 통증을 완화시키는 방법 없나요.

 


안녕하세요

두통의 원인은 목디스크도 한 몫 합니다.

만약 목의 통증이 좀 저리고 당기는 통증이고 어깨나 등 팔까지 통증이 방산된다면

경추의 틀어짐 혹은 목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통증이 느껴지시지 않는다면 내상에 의한 두통이실 수도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두통의 유형을 다양하게 나눕니다.

 

평소에 두통이 있으셨는데, 위장기능이 안 좋아서 두통이 온 것인지 간기능이 좋지 않아 위장을 핍박하여 온 두통인지 구별을 해야 합니다. 또한 병이 오래되면 이 둘이 동반되어 나타납니다. 그때는 체질에 따라 치료를 해야 하지만 위장기능을 좀더 보강하는 쪽을 택하기도 합니다.

 

상담누적건수 4300 돌파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두통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두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속되는 두통에는??  (0) 2013.02.19
복부통증 두통 메스껍고 구토도 합니다..  (0) 2013.02.13
두통증상 때문에.. 답변 좀 해주세요  (0) 2013.02.05
두통이심합니다.  (0) 2013.02.05
두통과 눈통증이요..  (0) 2013.02.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