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이게 긴장성 두통 증상인가요?

by 풀과나무 2013. 2. 4.

이게 긴장성 두통 증상인가요?

 

 

다른 질병인가요? 도와주세요...ㅠ 안녕 하세요. 제가 아픈것 이 아닌 제가 제일 친해 하는 친구가 아파서 이 글을 씁니다. 친구의 나이는 24살이며 현 직장인이에요.

 

친구의 증상은 누워 있으면 아프지 않는데 앉아 있거나 서 있거나 걷거나 누워있는 자세를 제외한 두통을 호소 하며 뒷목 과 어깨가 땡기는 듯이 아프고 뒷골이 땡긴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속도 안좋아서 두통약 아나 음식 물을 먹기만 해도 다 토해 냈어요.

 

2일째 회사 조퇴를 하고 00병원에 갔는 그 선생님께서 긴장성 두통(스트레스) 때문이라고 진단 하시고 5일치 약과 함께 약 복용기간 중 너무 아프거나 몸에서 열이 나거나 자다가 두통때문에 아파서 깨면 다시 오라고 했습니다. 약간에 미열이 있어 뇌수막염일 가능성이 있다고 하셨거든요.

그리고 돌아 오는 길에 한의원에서 침 과 찜질도 했습니다.

 

 

3일째 약의 효능은 없어 이번에 친구는 친구 어머님과 함께 다른 병원에 갔습니다.

- CT, 촬영 이상 없음

 

4일째 CT 촬영 한 병원에서

- 허리에 주사를 꼽아서 무엇을 빼내어 검사 했습니다. (뇌수막염은 아니라고 합니다.)

- 피검사, 소변검사는 아직 검사 결과는 안나왔습니다.

-12/28일 입원했습니다. 링거를 맞고 있습니다.

 

- 현재 여전히 미열 이며 누워 있는 것을 제외한 두통을 호소합니다. 속은 괜찮아져서 아무거나 잘 먹지만 어깨,뒷목 당기는 것 같이 아프고 두통이 굉장 심해서 걷거나 앉아있질 못합니다. 약도 효과가 없어요.

 

 

나자리 배게라는 것이 두통이 좋다고 하는 혹시 두통에 도움이 되나요?

혹시 이 두통을 치료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병원에 입원해 있지만 의사 선생님의 무성의 같은 말씀과 아무런 성과가 없어서 답답해서 올려봅니다. 도와주세요ㅠㅠ

 

베개로 두통이 해결되는 것은 경추에 이상이 있거나 목디스크로 인한 두통에 효과를 볼 수 있고, 그 밖에 습, 기체 로 인한 두통엔 한약재를 넣은 배게가 효과가 있습니다. 나자리 배게는 저도 어떤 종류인지 몰라서 죄송합니다...

 

 

친구분께서 온 두통은 고맙게도 양의사 선생님들이 원인을 다 밝혀주셔서

보다 편하게 한의학 두통의 유형에 근접하여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두통은 목디스크, 경추의 이상으로도 오는데, 이는 아니라 하시고 뇌수막염으로 오는 두통은 조금 위험한데, 이도 아니라 하시니 일단은 다행입니다.

 

긴장성 두통이라 하시는데 이는 정확한 치료법이 없는 두통입니다. 친구분의 증상은 제가 보기엔 갑작스레 온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갑자기 오는 병의 대부분은 한방에서 기 병에 속합니다. 또한 통증이 심한 경우는 기가 통하지 않을 때 많이 발병하고 그 장부는 대개 간에 속하게 됩니다.

 

또한 간은 자연계에서 나무에 속하고 위장은 자연계에서 흙에 속합니다. 나무가 땅에 뿌리를 박고 땅의 양분을 흡수하듯이 간도 위장을 언제나 이기는 승자의 위치에 있습니다. 만약 간의 기가 급하고 기가 막히게 되면 간이 단단이 성이 나게 되어 위장을 아주 짓누르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오심 구토, 소화불량 등의 위장질환이 나타나는 것 입니다.

 

또한 간은 근육을 주관하는데 간의 기능이 정상적이지 못하면 각종 근육통이 동반됩니다. 어깨와 목의 근육이 아픈것도 이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두통이 심하고 어지러운 증상이 있는 것은 간에 바람의 사기가 침투한 것이라하여 간풍 이라고도 합니다.

 

이 간풍이 있을 때라야 천마가 도움이 되는 것 입니다. 아무때고 두통에 좋다고 선전하시는 분도 있어서 말씀드리는 것 입니다. 우선 간기를 풀어주고 위장의 기능을 돋아 주면서 간의 풍기운을 잠재우는 방법을 택하시면 도움이 되실 듯 싶습니다.

 

가까운 한의원에 가셔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민간에서는 귤껍질 세개 분량에 대파의 뿌리, 없으면 흰부분이라도 좋습니다( 5개) 두툼하게 썰은 생강 5쪽,여기에 설탕을 한스푼 넣어 삼십분만 달이시는데 물량은 1.2 리터를 부우면 한컵 가득 혹은 조금 더 나올 겁니다.

 

이걸 세번으로 나누어 식후에 드시면 효험이 있다 합니다. 또한 팔다리를 주물러 주면 기혈 순환을 도와 막히 기를 풀고 척추뼈를 하나하나 눌러보아 아픈 곳을 집중적으로 풀어주면 좋다 합니다.

 

상담누적건수 4300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긴장성 두통의 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치료사례 알아보기 - 링크]

 

 

'두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통과 눈통증이요..  (0) 2013.02.05
왼쪽 머리 두통과 오른손 새끼손가락 감각  (0) 2013.02.04
두통 설사 증상  (0) 2013.02.04
과식 후 복통 두통  (0) 2013.01.23
복통과 구토 두통...  (0) 2013.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