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근 긴장성두통 증상 때문에 고생했는데 치료과정을 좀 알고싶어요~

by 풀과나무 2014. 4. 9.

오랫동안 근 긴장성 두통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사실 근 긴장성 두통이라는 용어도 이제야 알았는데요... 특히 왼쪽 후두부, 측두부에 항상 심한 압박감과 조임이 있고 왼쪽 어깨와 고관절도 안좋습니다.

 


왼쪽 견관절 부위는 등근육이 맞당겨서인지 뒤로 제쳐져 있는데 몇 번 바로잡아도 다시 되돌아가 버립니다. 다른 치료들도 여러가지 받아보았는데 별로 효과가 없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턱관절 장애라고 판단하고 교정기구를 착용하라고 하던데요.. 아직 시도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이곳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시던데 그외 다른 치료도 하시는지요? 근 긴장성 두통과 혈관성 두통은 원인도 다르고 치료방법도 다르다고 하던데요.. 뇌청혈해독탕이 근 긴장성 두통에도 도움이 되는지요? 전체적인 치료과정과 비용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근 긴장성 두통은 자율신경계의 실조증 즉 만성적인 스트레스,긴장,놀람등  정신적인 피로로인한 교감신경계의 과흥분으로 나타나는 하나의 결과물입니다. 즉 정신적인 문제가 만성화되어 신체적인 증상을 유발하여서 생긴것이라 보셔도 됩니다.


치료는 정신적,육체적 원인을 찾아서 해결해주시면 자율신경,중추신경계의 발란스가 맞춰지고 뇌압 뇌순환이 개선 되면 환자분의 증상은 개선될것입니다 뇌청혈해독탕은 환자분과 같은 분들이 복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한약 복용이외에 경추교정술,약침,뇌압조절치료,근막이완요법등 환자분의 증상에 따라 추가 될수 있으나 주 치료는 한약 복용입니다.

 

 

저희 한의원의 뇌청혈해독탕은 두부내 쌓여있는 열과 수독,담음,어혈등 두개내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해 줌으로 인하여 뇌압조정과 더불어 뇌순환개선,뇌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만성두통,어지럼증,,이명,머리무거움,기억력 감퇴,어깨결림,뒷목당김등 뇌순환장애와 뇌압의 밸런스가 깨진 분들에게 치료기간은 환자분의 병의 경중이나 나이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환자분의 병의 경중에 따라 1-3개월 정도 길게는 3-6개월 소요됩니다 시간을 내셔서 진단받으러 오신다면 더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의 증상이라면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