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이명과 어지럼증 두통 증상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요)

by 풀과나무 2014. 3. 6.

일단 저는 25살 여성입니다. 이명으로 생활에서 고통받고 있는건 아닌데 좀 오래전부터 자기 전, 잠들기 바로 전에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전자파 소리도 아닌 것이 약간 전자 드라이버 같은 소리의 저음소리가 공포스럽게 윙윙 거리며 신경을 건드려서 잠들기가 불편할 정도입니다.

 

 

근데 오래 되서 그런지 소리가 들릴 때만 신경쓰이고 계속 자려고 노력해서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자주 일어나구요. 제가 원래 생리통으로 고생을 좀 하는데 이번달은 특히 더 심하게 오고 이명증상까지 같이 와서 좀 겁이나더라고요,

 

설사와 두통 구토증세가 기본적으로 있었는데 이번엔 심하게 구역질이 나려고 해서 화장실 갔다가 설사만 하고 나와 일어나더니 정말 정신 못차릴 정도로 바닥에 바로 쓰러질 것 같아 바로 방으로 벽잡으며 누웠더니 귀에서 폭포수 소리? 아니면 밥통 김빠지는 소리같이 치-하는 소리가 났습니다.

 

 

어지럼증은 앉았다 일어났을 때, 욕탕에 있다가 나올 때,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날 때 자주 어지럽고 계단 오를 때도 가끔 어지럽기도 합니다. 혹시 귀와 연관이 있나해서 이비인후과에 물어보니 귀와는 크게 연관없는 어지럼증이라고 하더라구요.. 청력검사해보니 괜찮은 편이라고 하시구요.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 먼저 갔다왔는데 혹시 모르니 안구운동검사(VOG)와 동적체평형검사를 받아보라고 해서 일단 예약만 했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은 터라 고민이 되네요. 가끔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편두통이 와서 약을 먹는 경우가 있는데 혹시 제가 저 검사를 꼭 받아야 할까요?

 

엄마는 종합병원에서는 별거 아니라도 검사 한번 받아보라고 권유한다고, 돈뜯는거라며... 그리고 제 증상이 혹시 메니에르 증후군인지 의심이 가기도 하구요.

 

추가:  혹시 코피가 자주나는것도 물어봐도 될까요? 잘 안나던 코피가 너무 자주나서요..어제 오늘 계속 나네요. 코 안쪽 혈관이 약해지거나 아니면 건조해서 그렇다고 하던데 혹시 귀와 연관이 있나요? 제가 왼쪽 귀가 먹먹해질 때가 많거든요, 근데 왼쪽 콧구멍이서만 피가 나서요...

 

 

안녕하세요 귀에 이명과 생리통, 어지럼증 두통 증상 으로 심한 고생을 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이명은 들리는 것이 아니고 느껴지는 것이기 때문에 조용한 장소나 고요한 밤에 ,잠들때 소리가 심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생리통으로 힘들어 하고 설사를 하여 기력이 쇠했을 때 이명이 더욱 거세졌다니 현재 오시는 이명은 몸의 원기가 좀 떨어져서 발생을 하신 허증성 이명이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이명과 생리통, 어지럼증과 두통은 하나의 원인으로 인해서 왔거나 모두 연관이 되어 나타났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생리통은 간의 기가 울체되었거나 한, 습담, 어혈로 인해서 발생을 하며 왼쪽 귀는 담화로 인해서 먹먹한 경우가 많고 코피는 혈에 열이 있거나 간의 화가 동했을 때 나타나게 됩니다. 어지럼증과 두통은 혈이 부족하거나 기가 떨어졌을 때 나타나고 이명 또한 이 모든 원인이 다 유발 요인이 됩니다.

 

자세한 진찰 후에 여러 검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경우, 주로 자세변화와 함께 나타나는 어지럼증을 의심할 수 있으며, 증상이 지속되면 검사로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복되는 코피와 귀가 멍한 느낌은 별 관련은 없어보이지만, 자세한 상태는 진찰을 받고 상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오셔서 상담을 받아보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어지럼증과 두통 하지만 이렇게 이명 및 생리통 등 여러 전조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이는 쉬이 넘겨서는 절대 아니 될 것입니다.

 상담누적건수 47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 클릭!!>

풀과나무한의원의 치료 호전현황 살펴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