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병증

머리가 무겁고 멍해요.. 그리고 약한 두통과 현기증이 5분간격으로 생깁니다.

by 풀과나무 2014. 3. 27.

2일전부터 머리가 약간 무겁다는 느낌과 함께 띵-한정도의 약한 현기증이 짧게 일어납니다. 현기증의 간격은 5분에서 10분정도로 나는 것 같구요. 2일전 밤부터 현기증은 시작되었고, 어제부터는 약간의 두통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귀에 삐-하며 울리는 소리가 자기전 가끔 나긴하는데 평소에는 없는 것 같구요. 눈을 뜨고있을때 눈두덩이가 무겁다는 느낌이 드네요. 금일 기상하니 몸의 움직임이 약간 어색하다고 해야하나요. 그리고 가슴에 담이 온 것 같은 통증이 있습니다.

 

그런데 가슴통증은 제가 가슴에 염증이 자주생겨서 오는 통증과 비슷한거 같아서 두통과 현기증이 연관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가슴 염증은 꽤 자주오는 편 입니다. 심하게 아픈 것은 아니고 머리가 무겁고 현기증이 신경이 쓰이는 편입니다.

 

 

내일이 쉬는날이라 병원 진료가 예약이 안되네요. 예약은 다음주 수요일이 최대한 빠른거라 신경과로 잡았습니다. 3년전 허리디스크 판정으로 수술을 하였고, 그 이후 퇴행성디스크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 체질이 바뀌었는지 염증이 자주 생기고 체중도 많이 불었습니다. 뇌졸증이 의심되는 것인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귀에 문제인지... 병원에 들리기 전 걱정이 되어 여쭙니다.

 

안녕하세요 '머리가 무겁고 멍해요 그리고 약한 두통과 현기증'이 짧고 자주 오시는 것 같습니다. 몸이 무겁고 머리가 무거우시다는 것은 한의학에서는 몸에 담, 습이 많이 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신다면 담 으로 인한 원인에 더욱 중점을 두실 수 있습니다.

 

 

담 이란 물질은 경락의 흐름을 장애하기 때문에 가슴이 답답한 통증 외에도 뒷목이 뻣뻣하거나 눈, 눈 주위가 아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담은 위장의 소화장애로 발생하기 때문에 평상시에 속이 그득하거나 매스껍고 트림이 잦은 경우가 흔합니다.

 

또한 이 담은 비만의 원인이기도 하시니, 이런 담을 치료를 한다면 어지럼증, 두통 뿐만 아니라 체중 조절에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오셔서 상담을 받아보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