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병증

변에피가묻어나와요

by 풀과나무 2014. 3. 6.

설지나고 호흡곤란 증세가 왔었거든요... 답답한게 너무 심해져서 병원 다녀왔는데.. 심리적인 압박감 때문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약을 먹긴했는데도 가슴이 답답하기도 하고... 의사 샘이 소화는 잘 되느냐..변비는 없냐..이렇게 물어보실때 며칠 소화는 좀 안되고..변비는 아니라고 말을하고 왔는데..

 

곰곰이 생각하니깐 변비라고 못느꼈는데 평소에 비해서 변을 해결 잘 못하는것 같더라구요...

 

화장실 갈때마다 신경을 썼는데... 시원하게 해결 못하고 염소똥 처럼 겨우 겨우 몇마디씩 해결하다가.. 오늘 변비약을 먹었거든요..

 

자기전에 먹어랬는데 2시간 전쯤에 먹었는데.. 신호와서 화장실 달려갔는데... 근데..변에피가묻어나와요...

 

변위에 둥그렇게 묻어있었꾸요...항문쪽에 화장지로 닦을때도 피가 나왔어요.. 당황해서 잘은 못봤는데 아주 검은것도 아닌것 같구..아주 밝은것도 아닌것같구 기억이 안나는데.. 어떤 병이죠?? 대장암 같은건가요..ㅠㅠ..지금 심장 떨려서 미치겠네요..

 


치핵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것은 치질 질환의 일종으로, 항문의 안쪽 살이 여러 원인에 의해 커지고 늘어지는 질병입니다. 이 속살 안에는 혈관이 포함되어 있어 배변시 출혈이 동반됩니다.

 

항문 출혈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우선 좌욕을 시행해 보세요. 목욕물 정도의 따뜻한 물에 항문을 3~5분간 담근 뒤 잘 말려주면 됩니다. 이를 하루 3~4회 반복해 주십시오. 그러나 이러한 방법으로도 피가 멎지 않는다면 가까운 항외과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변비가 생겨서 항문이 찢어 진것 같은데요,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며칠더 기다려 보셔요, 대장 쪽에 잘못 되었다면 변 자체가 검붉은색입니다


1 변이굵어서 나오면서 항문이 찢어졌다
2 그냥생리다
3 유전적인 요인으루
4 치질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