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교통사고후두통 가벼이 여겨선 안 되겠죠

by 풀과나무 2022. 11. 17.
교통사고는 예기치 않은 순간, 
마치 재앙처럼 찾아옵니다. 


신체는 그 재앙 같은 사고를 감당하는 과정에서 손상을 경험하게 되죠. 그나마 적절한 조치로 몸이 더 이상 손상되는 것을 막고 다시 건강한 상태로 되돌아간다면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문제는 그렇지 못할 때가 적지 않다는 것입니다. 교통사고후두통 역시 그 중 하나죠. 

 

 

사고 이후에 머리가 아픈 이유  


우리의 뇌는 척수에 매달려 뇌척수액이라는 물 위에 떠 있는 상태입니다. 교통사고와 같이 강한 충격이 뇌에 가해지면 뇌는 가만히 있는데 머리뼈가 앞으로 쏠리게 됩니다. 이때 뒤쪽 뇌가 머리뼈에 부딪혀 손상을 입게 되는데 이로인해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경추의 문제에 의해서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충돌의 충격으로  경추의 운동 범위가 한계를 벗어날 정도의 과신전이나 과굴곡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때 손상을 입은 경추부에서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경추부 근육의 과도한 긴장이 신경을 눌러 머리로 이어지는 신경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충격 과정에서 발생한 어혈 또한 교통사고후두통의 이유가 됩니다. 어혈은 일종의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강한 타격에 의해 잘 순환하던 체액들이 응어리지고 뭉친 것을 말하는데, 뇌혈관에 정체된 어혈은 정상적인 뇌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뇌압을 상승시켜 두통을 유발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교통사고후두통으로 찾아오신 환자 분들의 통증 이유를 어혈에 의한 뇌혈액순환 장애 때문으로 보고 어혈을 배출하는 처방을 통해 두통을 치료하고 있죠. 

 

 

몸의 회복되지 않으면
마음도 회복되지 않아요


아무리 가벼운 사고라고 해도 그에 따른 정신적 타격은 결코 만만한 수준이 아닐 것입니다. 시시때때로 엄습해 오는 사고 때의 기억은 마음에 큰 자상을 남기게 되는데요. 이런 가운데 통증까지 반복된다면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밖에 없습니다. 

몸이 회복되어야 마음의 안정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사고후의 두통으로 어려운 일상을 보내고 계시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몸도 마음도 회복할 때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