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오른쪽 머리 통증 이렇게도 극복할 수 있어요

by 풀과나무 2022. 9. 7.

 

국제보건기구 WHO는 인간을 무력화 시키는 질병 20가지 중 하나로 ‘편두통’을 선정한 바 있습니다. 지금 다시 같은 조사를 한다고 해도 상위 순위를 차지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사춘기 무렵에 시작되어 35~45사이에 극심한 통증을 안겨주는 편두통. 

어떤 방법으로 극복할 수 있을까요? 

 

오른쪽 머리 통증의 이유는 뭘까요?



일반적으로 편두통은 머리의 한쪽에서 비롯된 일측성(혹은 양쪽),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지속적, 발작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에 따라 빛이나 소리에 예민해지기도 하고 시야가 흐려지는 전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죠.  짧게는 4시간 길게는 3일 넘게 통증이 계속되기 때문에 당사자 입장에서는 여간 고통스러운 게 아닌데요.  

그런데 같은 편두통이라고 해도 어떤 이들은 왼쪽이, 누군가는 오른쪽 머리 두통이 발생합니다. (양쪽 모두에서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같은 두통임에도 통증 부위가 다른 까닭은 어디에 있을까요? 

 


풀과나무에서는 왼쪽 두통을 혈허血虛에서 오른쪽 머리 통증의 이유를 담열痰熱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허는 혈액과 수분이 부족해 체력이 저하된 상태를, 담열은 몸에 축적된 비정상적인 체액과 열기를 뜻합니다. 


 

잦은 스트레스와 피로에 시달리면 인체 면역력은 떨어지고 장부 역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몸속에 불필요한 노폐물인 담(체액)이 생성되는데요. 이렇게 발생한 담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오른쪽 편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또한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은 머리에 열을 발생시키는데요. 발생한 열이 뇌 기능을 저하시키는 과정에서도 오른쪽머리두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 혈액순환 개선으로 오른쪽 편두통 치료를!



혈관에 정체된 노폐물을 없애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20년 동안 여러 유형의 통증 환자들을 치료하며 얻은 연구와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탕약으로 노폐물을 배출시켜 뇌혈액순환을 안정시키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건강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욱신거리는 통증은 자연스럽게 개선되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회복되는데요.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게 됩니다. 통증 완화를 돕는 다양한 약재가 들어간 탕약은 환자분의 체질, 병력 기간, 증상 정도에 따라 맞춤 처방되어 치료 효과를 끌어올릴 것입니다. 개인별 처방인 만큼 잦은 내원 없이 약만 복용해셔도 증상 호전을 기대하실 수 있죠. 

 


여기에 뇌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좀 더 직접적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통증 완화를 돕는 약침,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고 혈행 안정을 돕는 매선요법 등의 처방까지 더해지면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게 됩니다. 

 

 

통증, 참지 말고 치료 하세요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라면 ‘편두통’을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끈거리고 바늘로 콕콕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이 몇 시간 지속되면 기본적인 일상은 물론 사회생활에도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고 심한 불안감과 우울증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환자의 상당수는 잦은 통증에도 불구하고 병원을 찾지 않는다고 합니다. 누구에게나 흔한 만큼 스트레스, 신경성 탓으로 여기고 진통제로 치료를 대신하고 마는 것인데요. 그러나 편두통은 스쳐가는 통증이 아닌 만성적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 질환입니다. 혈압, 뇌질환과도 관련이 깊은 만큼 초기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20년 동안 뇌신경 증상을 진료해온 풀과나무에서 맑은 하루, 지금 되찾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