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러운 증상이 사라지지 않을 때

by 풀과나무 2018. 6. 13.

나를 비롯해 주변 사물들과 공간은 멈춰 있는데 마치 빙글빙글 도는 것처럼 느껴지는 현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두통과 더불어 일상에서 가장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흔하게 나타나는 만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지만 안이한 생각은 금물입니다.

 

 

▶어지러운 증상이 멈추지 않네! 무슨 일이지?

우리가 겪는 대개의 어지럼증은 몸의 균형을 유지해야 하는 신경계의 이상이 문제가 됩니다. 귀나 뇌의 이상 질환, 심장질환, 내분비계질환, 당뇨, 고혈압, 심리적요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소들이 작용하는데요. 일시적인 빈혈 탓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그런 경우는 거의 드뭅니다. (*(빈혈이라면 숨이 차고 전신에 힘이 없는 증상이 더욱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

 

 

여러 기관의 복합적인 문제로 발생하는 어지러운 증상은 원인에 따라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의 진단을 필요로 합니다. 문제는 이들 검사에서 뚜렷한 이상을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일이 적지 않다는 것인데요.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어지러운 증상의 요인을 간장의 열이나 대장의 독소, 위장장애, 심장의 불균형 등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고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생성된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어지러운 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혈관 노폐물 제거 해준다면!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정체된 혈액순환을 개선해준다면 효과적인 어지럼증 개선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어지럼증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탕약으로 노폐물 제거와 장부의 기능 개선에 큰 힘을 발휘합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졌다는 것, 자주 내원하지 않고 맞춤 처방된 한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도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이는 다양한 유형의 두통 치료에도 같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와 함께 스트레스, 피로로 지친 기력 회복을 도와주는 뜸 요법, 뇌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도 어지러운 증상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빙글빙글 도는 일상, 균형 되찾아요!

앞서 잠깐 언급했던 것처럼 어지럼증은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입니다. 또한 약하게 나타났다 사라지는 일이 많기 때문에 큰 문제로 여기는 분들은 많지 않은데요. 그러나 지속적이라면 다른 문제입니다. 안이한 대처로 일상이 흔들리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와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