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이유없이 어지러움. 정말 이상 없는 걸까

by 풀과나무 2018. 5. 18.

 

평소 건강에 특별한 이상이 없음에도 느껴지는 증상 중 하나가 어지럼증입니다. 평소 건강을 자신하는 사람도 종종 겪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과연 몸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는 걸까요?

 

 

▶이유없는 어지러움. 무슨 문제로?

자신이나 주변 공간, 사물은 그대론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울렁거리고, 붕 뜬 것 같고, 물건이 두 개로 보이거나 흔들려 보이는 등 여러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왜 나타나는 것일까요?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말초신경계 및 속귀(전정기관)의 이상의 이상과 중추신경계(뇌혈관) 이상, 자율신경계 이상, 심리적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갑자기 머리나 몸의 위치를 바꿀 때 발생하는 이석증, 과로나 심한 감기를 앓고 난 후 잘 발생하는 전정신경염, 이명과 난청을 동반하는 메니에르병, 고혈압, 당뇨가 있는 사람에게 잘 나타나는 뇌간허혈, 욱신거리는 통증이 특징인 편두통, 뇌간부위 종양인 뇌종양 등이 어지럼증에 관여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부의 문제일 가능성은?

앞서 살펴본 것처럼 어지럼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때문에 환자들의 경우 이과, 내과, 신경과를 찾아 검사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문제는 이들 검사에서 큰 이상을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될 때입니다. 이때는 장부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간장의 열이나 대장의 독소, 위장장애 등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어지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를 제대로 알지 못하면 이유없이 어지러움이 발생했다고 여기게 됩니다.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어지럼증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원활하게 순환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 전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자주 내원하지 않고 맞춤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는 것으로도 증상 개선이 가능합니다.)

 

 

▶빙글 도는 일상, 균형 되찾아요!

장부의 기능 저하와 뇌 혈액순환 장애는 어지럼증뿐 아니라 두통, 만성피로, 불면증 등 각종 증상의 원인이 됩니다.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마저 흔들게 되는데요. 좀 더 세심한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