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러움 증상. 한 두 개가 아니네!

by 풀과나무 2018. 5. 30.

 

아찔하고 어질어질한 기분 때문에 당황했던 경험, 다들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높은 곳에 올랐을 때 혹은 놀이기구를 타고 난 후 이 같은 경험을 했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인체가 갑작스러운 상황에 노출되면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평상시에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조금은 신중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어지러움 증상, 한 두 개가 아니네

자신이나 주변 사물, 공간은 그대론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현상을 어지러움 증상이라고 합니다.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등 여러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몇 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가 멍하다 - 어지럽고 빈혈 느낌이 있는 경우로 뇌로 가는 혈류에 장애가 온 경우입니다. 불안증과 우울증이 있어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흔들리는 배에 탄 것처럼 흔들리고 땅이 꺼지는 느낌 - 가만히 있으면 더 어지럽고 움직이면 오히려 덜 한 느낌이 듭니다.

 

 


▷오심과 구토 - 전정기관(귀)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으로 이석증이나 메니에르병 때문일 수 있습니다.
▷동요시와 복시 - 물체가 떨려 보이는 동요시, 물체가 두 개로 보이는 복시. 눈을 감으면 증상이 심하지만 뜨면 심해집니다.
▷멀미 - 어지럽고 피로하며 얼굴이 창백해지며 식은땀이 납니다.

 

 

▶원인 다양한 어지러움 증상. 제대로 살피세요!

어지럼증의 경우 잠재적 원인이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 여러 진료 과목에 걸쳐 있습니다. 또한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를 찾지 못할 때도 많은데요.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어지러움 증상의 이유를 간장의 열이나 대장의 독소와 같은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생성되는데 이렇게 만들어진 노폐물이 뇌 혈액순환을 방해해 해당 증상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 회복을 돕고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어지럼증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물론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데요. 이는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전신의 건강을 강하게 해줍니다. 이는 어지러움 증상뿐 아니라 여러 유형의 두통 치료에도 같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흔들리는 일상, 제대로 바로잡아요!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일상에서 워낙 흔한 탓에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강합니다. 하지만 그 어떤 위협적인 질환 못지않게 일상을 흔드는 요인이기도 한데요.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활력, 언제나 건강하게 지켜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